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덕성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6 01:30
본문
Download : 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ppt
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덕성 발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가상적 도덕적 갈등상황을 제시하여 反應(반응)에 따라 그 사람의 도덕적 판단의 성숙수준측정(measurement) )
1. 도덕적 판단
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덕성 발달
설명
(가상적 도덕적 갈등상황을 제시하여 反應(반응)에 따라 그 사람의 도덕적 판단의 성숙수준측정(measurement) )
youth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덕성 발달
개인의 양심, 초자아의 역할 강조.
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덕성 발달 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덕성 발달 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덕성 발달
2. 도덕적 감정
.
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덕성 발달
.
인지발달론자들에 의해 연구
1. 도덕적 판단
.
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덕성 발달
순서
정신분석 theory(이론)가들은 죄책감, 불안, 후회에 관심.
2. 도덕적 감정
인지발달론자들에 의해 연구





학습theory(이론)가들은 학습theory(이론)의 원칙,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통제능력, 유혹에 저항할 수 있는 힘 등에 관해 연구.
Download : 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ppt( 52 )
청소년 지도방법론 - 제 8장 - 도덕성 발달
학습theory(이론)가들은 학습theory(이론)의 원칙,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통제능력, 유혹에 저항할 수 있는 힘 등에 관해 연구.
3. 도덕적 행동
3. 도덕적 행동
개인의 양심, 초자아의 역할 강조.
정신분석 theory(이론)가들은 죄책감, 불안, 후회에 관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