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2012-1 영유아교사론>효율적인 교사의 선행 필수조건에 대해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9 19:09
본문
Download :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hwp
또한 교육의 대상이 되는 아이들의 참여의 폭이 적으며, 왜 교육을 받고 있는지, 나의 현실적인 문제와 어떻게 연계되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획일적인 주입식 교육만을 시행함으로써 개성과 가치관, 조화 및 균형을 지닌 인격 양성, 긍정적 자아개념(槪念)의 형성 및 자아실현을 가능하게 하는 인간적인 교육環境(환경)을 제공하는데 실패하고 있다아 이러한 현실은 인간성의 매몰, 인간소외, 비인간화 경향과 같은 사회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며, 소위ꡐ왕따ꡑ라고 하는 것 또한 이러한 이유에 기인한 것이라 하겠다. 이는 아동을 의미하는 패드(ped)와 지도를 의마하는 아고지(agogy)의 합성어로서 아이들을 지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있어서의 교육은 꽤 일방적이고 무언가 급하게 부어넣으려는 의도가 다분하다. 그렇다면 효율적인 교사란 과연 어떤 것일까?
3. 효율적인 교사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
(4) 교육평가에서 교육의 결과보다는 그 과정을 더 중요시한다
설명
1. 들어가며
장유경(한솔교육culture연구원 부원장), 『자녀를 키우는 지혜』 『한겨례신문』
2. 시대적 change(변화)에 발맞추는 효율성을 가진 교사의 필요성(必要性)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레포트 > 기타
(3) 선정된 교육내용의 조직
4. 맺음말
- 放通大 2012-1학기 중간과제課題물입니다
최광준, 『[분필과 칠판] 운명을 바꿔 놓은 선생님과의 만남』 『대한매일』
<放通大2012-1 영유아교사론>효율적인 교사의 선행 필수조건에 대해 논하기오
(4) 교사들의 제대로 된 교육평가
(1) 자아실현을 goal(목표) 로 강조한다
1) Hardware적인 요소
순서
다.
- 방통대 2012-1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김신호『교사의 발문과 아동의 학습활동』공주대학교 교수, 교육연구, 통권 345호(1998) 구광현․권건일․김승곤․이종숙 공저 『교육학개론』, 양서원 장유경(한솔교육문화연구원 부원장), 『자녀를 키우는 지혜』 『한겨례신문』 최광준, 『[분필과 칠판] 운명을 바꿔 놓은 선생님과의 만남』 『대한매일』
김신호『교사의 발문과 아동의 학습활동』공주대학교 교수, 교육연구, 통권 345호(1998)
(3) 인간주의적 교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3044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4/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2%AC%EC%99%80%20%EB%B0%94%EB%9E%8C%EC%A7%81%ED%95%9C%20%EA%B5%90%EC%82%AC%5B2%5D-3044_01_.gif)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3044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4/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2%AC%EC%99%80%20%EB%B0%94%EB%9E%8C%EC%A7%81%ED%95%9C%20%EA%B5%90%EC%82%AC%5B2%5D-3044_02_.gif)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3044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4/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2%AC%EC%99%80%20%EB%B0%94%EB%9E%8C%EC%A7%81%ED%95%9C%20%EA%B5%90%EC%82%AC%5B2%5D-3044_03_.gif)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3044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4/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2%AC%EC%99%80%20%EB%B0%94%EB%9E%8C%EC%A7%81%ED%95%9C%20%EA%B5%90%EC%82%AC%5B2%5D-3044_04_.gif)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3044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104/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2%AC%EC%99%80%20%EB%B0%94%EB%9E%8C%EC%A7%81%ED%95%9C%20%EA%B5%90%EC%82%AC%5B2%5D-3044_05_.gif)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들어가며
(1) 교육goal(목표) 의 설정
Download : 0효과적인 교사와 바람직한 교사[2].hwp( 52 )
(2) 잠재적 교육과정을 중시하면 특히 인간관계를 강조한다
구광현․권건일․김승곤․이종숙 공저 『교육학개론』, 양서원
5. 참고자료(資料)
영유아교사론,영유아교사,효율적인교사,효율적인교사의필수조건,효율적인교사의선행필수조건
(2) 교육내용의 선정
2) Software적인 요소
교육학을 영어로는 페다고지(pedagogy)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효율적인 교사는 이러한 문제가되는점 등을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물론 이를 아이들의 자아가 아직 확립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반문할 수도 있을 것이다. 아이들은 경험이 적고 아직 자아가 뚜렷하게 확립되어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