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戰略의 모든 것 : 책 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6 00:35
본문
Download :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 책 정리.hwp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戰略의 모든 것 : 책 정리(整理)






Download :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 책 정리.hwp( 56 )
들어가면서..
❑ 정치 인물 이미지메이킹
1. 정치 인물 이미지메이킹의 역싸
2. 인물 이미지메이킹의 방법론
3. 후보자 이미지 제고시 고려해야 할 점
4. 매체의 활용
5. 선거에 있어서의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marketing
1. 정치 marketing 이란
2. 정치 marketing 의 활용
3. 정치 홍보와 광고
4. 정치 토론
5. 고려해야 할 사항들
❑ 이미지 전술과 전술
❑ 포지셔닝의 설정
1. 포지셔닝 전술
❑ 기자회견 전술
❑ 선거 연설 전술
❑ 득표전술
1. 총선 필승 득표 활용
2. 조직 운영 관리
3. 선거 초반 전술
4. 선거 운동원 관리
5. 유권자에 대한 分析(분석)
6. 선거 종반 전술
7. 홍보 전술
8. 총선 득표 전술
9. 여론 조사
❑ 텔레비젼 토론 전술
1. 국내 텔레비젼 토론의 展望(전망)
2. 텔레비젼 토론의 property(특성)
❑ 한국의 정서, 홍보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1. 동서양의 커뮤니케이션
2. 한국인의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3. 암묵적으로 표현하는 경향
4. 한국 정치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그리고 이 책의 전반적인 형식은 theory(이론)과 실례를 들면서 설명(說明)되어 있었고 한마디로 정치선전 사전이라고도 할 수 있었다. 또한 중복되는 내용들은 피하고 하나의 개념으로 정리를 했다.여기서 어떤 느낀 점을 적기보다는 광고전략과 비교해서 이론 정의를 적어보고 광고전략에서도 자주 언급되어지는 것은 제외하고 광고전략과 차별화되게 언급되어진 것만을 정리해보면서 이 독후감을 마무리 할려고 한다. ,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 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 : 책 정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To be continued )
설명
여기서 어떤 느낀 점을 적기보다는 광고戰略과 비교해서 理論 정의를 적어보고 광고戰略에서도 자주 언급되어지는 것은 제외하고 광고戰略과 差別화되게 언급되어진 것만을 정리(整理) 해보면서 이 독후감을 마무리 할려고 한다. 후부자의 長點은 해당 지역의 운동원과 후보자 자신의 행동을 통해 부각시킬 수 있다 대통령 선거, 국회의원 총선 등 각종 선거전에서 승리, 즉 확실한 당선을 원한다면 무엇보다도 기본goal(목표) 가 뚜렷해야 하며 이에 따른 效果적인 조직 가동과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상세하고 정확한 대상의 재현이며 개성 초긴 또는 매체 행사를 통해 效果를 거둘 수 있다 특히 연설이나 각 매체에 출현, 노출을 극대화함으로써 자신의 長點을 부각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하나의 인물 이미지메이킹이 성립된다
인물 이미지메이킹에서는 인간 자체가 제품이므로 效果적인 인물 이미지메이킹을 위해서는 외모는 물론 지도력, 인간미, 개성 등 후보자의 長點이 많아야 한다. 또한 중복되는 내용들은 피하고 하나의 concept(개념)으로 정리(整理) 를 했다.
,인문사회,레포트
김영제 저서인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이미지 戰略의 모든 것’을 읽어보면서 이 책을 자세히 읽어보면 タイトル과는 약간은 다르게 선거 戰略에 충실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아 그 부분속에 평상시 정치인들의 이미지 관리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대통령선거를 事例로 비교 분석을 하고 있다아
순서
김영제 저서인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을 읽어보면서 이 책을 자세히 읽어보면 제목과는 약간은 다르게 선거 전략에 충실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미지는 그림이 아니다.책 정리에 있어서 실례는 제외했고 아이디어와 이미지 분장 그리고 텔레비젼 토론은 특성들만 적어보고 세부한 내용은 다른 책에서도 잘 언급이 되어있으므로 정치와 선거쪽으로 이글에서 언급된 이론 정리만을 해나가겠다.
정치 인물 이미지메이킹은 이미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 일본의 나카소네 수상이 인물이미지 전술을 效果적 활용한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노태우 대통령이 최초로 인물 이미지메이킹 전문가를 채용, 그 전술 전술을 활용한 바 있다 이미지란 사람, 회사, 제도 등이 대중에 의해 인식된 것을 말한다. 그 부분속에 평상시 정치인들의 이미지 관리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대통령선거를 사례로 비교 분석을 하고 있다.
책 정리(整理) 에 있어서 실례는 제외했고 아이디어와 이미지 분장 그리고 텔레비젼 토론은 characteristic(특성)들만 적어보고 세부한 내용은 다른 책에서도 잘 언급이 되어있으므로 정치와 선거쪽으로 이글에서 언급된 理論 정리(整理) 만을 해나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