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戰略) ] 아웃소싱과 전략(戰略) 적 제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01:39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 아웃소싱과 전략적 제휴.hwp
![[경영전략]%20아웃소싱과%20전략적%20제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84%EB%9E%B5%5D%20%EC%95%84%EC%9B%83%EC%86%8C%EC%8B%B1%EA%B3%BC%20%EC%A0%84%EB%9E%B5%EC%A0%81%20%EC%A0%9C%ED%9C%B4_hwp_01.gif)
![[경영전략]%20아웃소싱과%20전략적%20제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84%EB%9E%B5%5D%20%EC%95%84%EC%9B%83%EC%86%8C%EC%8B%B1%EA%B3%BC%20%EC%A0%84%EB%9E%B5%EC%A0%81%20%EC%A0%9C%ED%9C%B4_hwp_02.gif)
![[경영전략]%20아웃소싱과%20전략적%20제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84%EB%9E%B5%5D%20%EC%95%84%EC%9B%83%EC%86%8C%EC%8B%B1%EA%B3%BC%20%EC%A0%84%EB%9E%B5%EC%A0%81%20%EC%A0%9C%ED%9C%B4_hwp_03.gif)
Download : [경영전략] 아웃소싱과 전략적 제휴.hwp( 64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전략(戰略) ] 아웃소싱과 전략(戰略) 적 제휴
순서
[경영전략(戰略) ] 아웃소싱과 전략(戰略) 적 제휴
[경영전략] 아웃소싱과 전략적 제휴 , [경영전략] 아웃소싱과 전략적 제휴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전략 아웃소싱과 전략적 제휴
설명
경영전략,아웃소싱과,전략적,제휴,경영경제,레포트
[경영strategy] 아웃소싱과 strategy적 제휴
I. 아웃소싱
(1) 기본定義(정의)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한마디로 계약에 의해 자사의 경영기능을 전문업자(vendor)에게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아웃소싱은 크게 경영기능의 전부를 위탁하는 형태와 일부분만을 위탁하는 형태로 구분된다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은 초기에는 기업의 전산부문에서 단순한 시스템 개발 또는 설비관리에 활용하는 정도로 국한되다가 정보시스템 기획, 개발, 운영 및 유지, 보수에 이르기까지 일괄 위탁하는 시스템통합 형태로 범위가 확대되었다. 기업은 이러한 아웃소싱을 통해 충분한 기술력을 획득하고, 동시에 경영자원의 여유분을 기업 본업에 집중함으로써 경영의 효율성을 얻고자 한다. 이는 1989년 미국의 이스트맨 코닥(Eastman Kodak)사가 자사의 정보처리 업무를 IBM, DEC, Business Land사에 부분별로 위탁하면서 처음 되었다. 이러한 정보시스템 위주의 활용은 현재는 기업의 고유영역으로까지 확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2) 아웃소싱의 效果
조직의 아웃소싱은 몇 가지 위험을 가지고 있으나, 인소싱(insourcing, 내부화)에 있어서도 또한 위험과 비용이 따른다. 그래서 기업의 key point(핵심) 능력과 아웃소싱strategy이 적절하게 결합되어질 때, 자본수입과 유연성의 改善(개선) , 그리고 낮은 위험과 비용으로 고객의 요구에 效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이와 같은 아웃소싱 strategy을 수행할 때 다음의 네 가지 측면에서 기업의 자원가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아
첫째, 기업은 주요 업무영역에 초점을 맞추어 기존의 일상적인 업무로부터 인원을 절감할 수 있고, 발생하는 여유인력을 보다 strategy적이고 key point(핵심) 적인 활동에 투입하여 기업 가치 활동에 보다 效果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한다.
둘째, key point(핵심) 업무의 전문화와 규모의 경제를 통해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수 있고 기업들은 동일한 서비스나 가치를 내부조직에서 직접 조달하여 사용하는 것보다 적은 비용으로 조달할 수 있어 경제적이…(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