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의 원리를 제시하고 그 중 자신에 적합하다고 생각한 원리를 선정하여 장단점을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9 07:08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방법의 원리를 제시하고 그 중.hwp
자아개념이 확립된 상태인 성인은 외부로부터 부여되는 학습에 대한 저항감이나 갈등을 느껴 거부하는 경향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성인의 독립적인 자아개념을 존중하여 그들의 흥미, 관심에 기초하여 학습이 전개될 때 성인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의 장으로 찾아오게 될 것이다. 이러한 자기주도적 학습의 장점(長點)은 다음과 같다. 왜냐하면 본인은 틀에 박혀 주어진 학습은 학창시절에서도 잘 맞지 않았기 때문에 성인이 되어 교육을 받을 때조차 이러한 방법으로 교육을 받는다면 더 이상 학습을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본인에게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평생교육방법의 원리는 바로 자기주도적 학습이 되어야 한다. 즉 학습자들로 하여금
1) 자발학습의 원리
5) 계속성의 원리
2.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중 자신에 적합하다고 생각한 원리 및 그 원리의 장단점
9) 유희. 오락성의 원리
Ⅰ 서론
2) 자기주도적 학습의 원리
Ⅳ 출처
Ⅰ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다. 즉 학습자들로 하여금
7) 참여교육의 원리
1) 자발학습의 원리
4) 생활adaptation(적응) 의 원리
3) 다양성. 융통성의 원리
1.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1.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의 원리
둘째, 자신이 학습을 주
Ⅳ 참고한 문헌
4) 생활適應(적응)의 원리
2.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중 자신에 적합하다고 생각한 원리 및 그 원리의 장단점
Ⅱ 본론
2.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의 원리 중 자신에 적합하다고 생각한 원리 및 그 원리의 장단점
1) 자발학습의 원리
6) 상호학습의 원리
8) 효율성의 원리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중 자신에 적합한 원리, 장단점, 평생교육방법의 원리의 장단점
2) 자기주도적 학습의 원리
7) 참여교육의 원리
Ⅱ 본론
학습자는 외부의 권리나 타인의 강요에 의해 학습에 임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자발적 의지에 따라 학습에 참여하여야 한다.
3) 다양성. 융통성의 원리
Download : 평생교육방법의 원리를 제시하고 그 중.hwp( 51 )
Ⅲ 결론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1) 자발학습의 원리 2) 자기주도적 학습의 원리 3) 다양성. 융통성의 원리 4) 생활적응의 원리 5) 계속성의 원리 6) 상호학습의 원리 7) 참여교육의 원리 8) 효율성의 원리 9) 유희. 오락성의 원리 10) 적극적 서비스의 원리 2.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중 자신에 적합하다고 생각한 원리 및 그 원리의 장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1) 자발학습의 원리 학습자는 외부의 권리나 타인의 강요에 의해 학습에 임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자발적 의지에 따라 학습에 참여하여야 한다. 자아definition 이 확립된 상태인 성인은 외부로부터 부여되는 학습에 대한 저항감이나 갈등을 느껴 거부하는 경향이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성인의 독립적인 자아definition 을 존중하여 그들의 흥미, 관심에 기초하여 학습이 전개될 때 성인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의 장으로 찾아오게 될 것이다. 위 평생교육방법의 원리 중 본인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한 원리는 자기주도적 학습의 원리이다.
1.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의 원리
6) 상호학습의 원리
Ⅱ 본론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의 원리를 제시하고 그 중 자신에 적합하다고 생각한 원리를 선정하여 장단점을 논하라.
10) 적극적 서비스의 원리
9) 유희. 오락성의 원리
8) 효율성의 원리
5) 계속성의 원리
순서
10) 적극적 서비스의 원리
Ⅲ conclusion
첫째, 주어진 학습project를 완수하는데 있어 교수자의 도움이 없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