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7-2>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concept(개념), 원인(原因),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3 14:10
본문
Download : [1특수아교육_B형.hwp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B형





4) 판별 및 평가 방법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concept(개념), 원인(原因),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순서
4) 판별 및 평가 방법
Download : [1특수아교육_B형.hwp( 59 )
설명
2) 原因
1) 개념(槪念)
특수아교육,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정서및행동장애,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B형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방통대 2017-2>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concept(개념), 원인(原因),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2) 原因
1) 개념(槪念)
3) 特性(특성)
3) 特性(특성)
1) 개념(槪念)
다. 또 다른 사람의 말을 귀 기울여 듣지 않고, 조직화 및 체계화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과잉행동 및 충동성을 주로 보이는 아동의 경우 안절부절 못하고 지나치게 움직이거나, 말을 많이 하거나, 순서를 잘 지키지 못하고, 자기 통제력이 떨어지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ADHD 아동 중에는 core 증상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충동성이 모두 나타나는 혼합형이 대체적이다. 이러한 일차적인 문제로 인해서 이차적으로 학습수행, 또래와의 관계 등 사회적인 adaptation(적응) 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그 결과 낮은 자존감 등의 정서적 부adaptation(적응) 을 초래하게 되는데, 학습상황이 구조화되고 대인관계가 넓어지는 학령기에 이르러 특히 문제가 되고 있다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면 정상적인 학습, 대인관계, 학교생활에 큰 지장을 주며 성인이 되어서도 사라지지 않는다. 5) 교육 方案
2. 정서 및 행동장애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5) 교육 方案
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는 부주의, 과잉활동성, 충동성으로 인해 사회 정서적․ 인지적 기술에 결함을 가지는 상태를 일컫는다. 주의력 결핍을 보이는 아동은 흔히 부주의한 실수를 많이 하고 주의집중을 잘 못하며, 실수의 횟수가 월등히 많다. ADHD 아동들은 보육시설 때부터 또래 아이들에 비해 부산하고 통제가 어려우며, 다른 아이보다 시끄럽게 놀거나 놀이를 할 때도 자신의 순서를 기다리지 못하기 때문에 무례하게 보이는 돌발적인 행동을 종종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