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3-2>다음의 과학자 중 한명을 선택하여 전기를 찾아 읽고쓰기, (오펜하이머 전기) A4용지 5장 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2 02:52
본문
Download : 오펜하이머.hwp
과학 기술 자체가 아니라 인류적 관점에서 보면 그는 연쇄살인범보다 몇배나 사악한 살인자로 보였다.
- 교육학과 1학년 인간과과학 공통 참고reference(자료)입니다
- 교육학과 1학년 인간과과학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직접 책을 읽고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설명
5. 結論(결론)(영웅인가? 악인인가? 나의 생각)
순서
- 직접 책을 읽고쓰기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Download : 오펜하이머.hwp( 45 )
인간과과학,오펜하이머,오펜하이머전기,오펜하이머서평,서평
1. 서 론
2. 오펜하이머의 유년기, 물리학자로서의 성장기
고등학생 시절 과학기술이 아닌 과학기술자에 대한 책을 읽으면서 교과서에 나오는 理論(이론)을 만든 과학자의 삶에 대해 접해 볼 기회가 있었다. 당시 수능과 내신이라는 큰 산 앞에서 물리 formula(공식)과 화학 formula(공식)을 이해하고 외우기 급급했던 나에게 “과학기술자의 업적이 뛰어나면 훌륭한 과학기술자인가? 과학기술자의 도덕적 책임은 존재하는가?”와 같은 여러 가지 심오한 철학적 의문을 남겨준 과학기술자가 오펜 하이머였다. 과학기술자로서의 관점에서 그는 뉴턴과 아인슈타인 이상의 큰 의미를 가진 존경과 선망의 대상이었다. 하지만 인도적 도덕적 관점에서 인간을 대량 학살하는데 핵폭탄을 개발하고 이바지한 부분은 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염소가스와 같은 독가스를 대량 개발하여 유태인을 비롯한 2만명이 이상의 사람들을 대량 학살하는데 크게 기여한 히틀러와 다를 바가 없었다. 그 중에서 가장 기억 남는 과학기술자가 “오펜 하이머” 였다. 교과서를 보다보면 물리책 한 귀퉁이에 원자폭탄 제조자이자 핵물리학자로 그의 사진이 나와 있었다.
3. 오펜하이머와 맨해튼 프로젝트
다. 그 당시에 그의 사진을 보면서 나도 그와 같은 핵물리학자가 되어 핵폭탄을 비밀리에 제조하여 우리나라를 강대국의 반열에 올리겠다는 의지를 다지곤 하였다.
<방통대 2013-2>다음의 과학자 중 한명을 선택하여 전기를 찾아 읽고쓰기, (오펜하이머 전기) A4용지 5장 내외로 서평을 쓰시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4. 핵폭탄에 맞선 오펜하이머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서 론]





요즘 같이 핵발전소 파괴로 인해 방사선 누출과 독도 문제로 반일감정이 최고조에 이르러 있는 지금, 핵 문제가 또 다시 이슈화 되면서 일제 식민지 시절 세계 대전을 일으킨 주범인 일본을 한방에 날려버리고 우리나라를 해방 시킨 원자 폭탄 제조의 총책임자인 오펜하이머가 잊혀진 기억 속에서 다시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