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marketing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7 07:40본문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사례.ppt
이에 우리는 대해 세부적으로 알아보려고 한다.
<기술 environment>
근 40년간 제품의 지속적인 기술의 變化(변화)
의약계에서 인정 받은 효능
<경제 environment>
장기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 선호
<사회 文化(문화)적 environment>
소득, 건강관심 증대로 인한 건강지향성 식품이나 의약품 선호.
박카스 마케팅 전략(strategy)
(1) 박카스-정 시대(1960.9~1962.8)
- 구전전략(strategy)
- 동아제약의 대대적인 Sampling 공세
- 강력한 영업망 구축을 통한 적극적 마케팅 공세
⇒ 박카스 인지도 기반 마련
(2) 박카스-내복액 시대(1962.8~1963.8)
- 정제품 단점 보완, 소비자 needs 충족
- USP 전략(strategy) : 새로운 효익, 즉 맛과 빠른 efficacy강조
⇒ 드링크제로 變化(변화)하는 과도기적 역할 담당.
박카스 마케팅 전략(strategy)
(3) 박카스-D(1963.8~1980)
- 드링크제로의 전환
- 대량생산과 대량판매에 초점
- 매체전략(strategy) : 다양한 대중매체를 통해 전사적 커뮤니케이션 구축
- 활력을 마시자라는 核心인 소구포인트 아래 집중 광고
⇒ 드링크 …(skip)
박카스 마케팅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그러면, 박카스의 성공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 이에 사람들은 그 원동력으로 마케팅을 꼽는다.
- 11/19 경제신문
박카스에 선정 이유
박카스의 성공은 일단 의약품이라는 점에서 독특하다.
< environmentanalysis(분석) >
<인구 통계적 environment>
전 인구에 걸쳐 광범위하게 판매. 박카스를 모르는 사람이 없다.
순서
박카스
박카스에 선정 이유
박카스’가 드링크제 시장 맞수 ‘비타500’과의 매출경쟁에서 승세 굳히기에 들어갔다지난해 부터 매분기마다 엎치락 뒷치락하며 시소 경쟁을 펼쳤던 동아제약의 박카스와 광동제약 비타500. 하지만 올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박카스가 비타500에 앞서며 승기를 잡기 처음 했다. , 박카스 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박카스 마케팅사례
설명






박카스,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
박카스 marketing instanc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박카스 마케팅사례.ppt( 37 )
박카스 marketing instance(사례)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박카스의 효력이 40여년동안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 된 것도 아닐 뿐 더러, 그렇다고 감각있게 외관이 달라진 것도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