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망 쇼핑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2 21:03본문
Download : 인터넷 쇼핑몰_2105855.hwp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과 장단점, 현황 및 인터넷 쇼핑몰의 구축 전략 및 성공요인, 관련 사례를 분석하고, 인터넷 쇼핑몰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마케팅누리망 쇼핑몰
설명
인터넷 쇼핑몰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마케팅인터넷쇼핑몰 , 인터넷 쇼핑몰경영경제레포트 ,






누리망 쇼핑몰
Download : 인터넷 쇼핑몰_2105855.hwp( 88 )
누리망 쇼핑몰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그러나 1996년과 1997년에는 Barnes and Noble, the Gap, Walmart, JC Penney 등 대형소…(drop)
,경영경제,레포트
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I. Internet 쇼핑몰이란?..................................................................1
II. Internet 쇼핑몰.............................................................................3
Internet 쇼핑몰의 장·단점.................................................3
Internet 쇼핑몰의 국내·외 동향.....................................5
Internet 쇼핑몰의 구축 전략(戰略) 및 성공요인...............11
사례(instance)연구(각 쇼핑몰의 marketing 전략(戰略) )..............................16
(CJ Mall, LG e-Shop, 데이콤 인터파크, 롯데 Internet 백화점, 삼성몰)
III. Internet 쇼핑몰의 나아가야 할 방향 및 conclusion .....27
IV. 자기 意見(의견) ...............................................................................28
V. 토론 및 Meeting Diary......................................................31
▶ 현재까지는 구축된 에이전트가 제공하는 정보가 매우 한정적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쇼핑몰이 주는 비교쇼핑 등의 혜택이 매우 미미하다고 할 수 있다
▶ 기타 인증체계의 미비, 법제도적인 문제, 통신망의 속도 및 안전성 등의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3. Internet 쇼핑몰의 국내․외 동향
1998년 6월 현재 전세계적으로 약 25만개 이상의 Internet 쇼핑몰이 가상공간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국내에는 약 500여개의 Internet 쇼핑몰과 상점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1) 해외 Internet 쇼핑몰의 동향
해외 Internet 쇼핑몰의 동향을 미국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1994년과 1995년 몇몇 소매점이 Internet에 등장한 것을 처음 으로, amazon, CDNow, Peapod, Virtual Vineyard 등의 초기 전자쇼핑몰은 특정한 상품을 특정 시장(도서, CD, 식료품, 와인 등)에 뛰어 들어 가상공간에서의 선점效果를 보면서 성장하였다. 누리망 쇼핑몰의 개념(槪念)과 장단점, 現況 및 누리망 쇼핑몰의 구축 strategy 및 성공요인, 관련 事例를 analysis(분석) 하고, 누리망 쇼핑몰의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요점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