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리테일마케팅 > cord7 | cord.co.kr report

리테일마케팅 > cord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rd7

리테일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9 18:17

본문




Download : 리테일마케팅.hwp





· 배경 : 국내 백화점, 할인점 시장이 어느 정도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할인점을 내고자 하는 지역에 대규모 점포용 부지를 구하기 힘든 상황이 되면서 SSM시장이 떠오르고 있다아
· 내역 : SSM은 1996년 GS 리테일이 LG 슈퍼마켓이 출점하면서 확산되기 처음 했다.


Download : 리테일마케팅.hwp( 86 )



리테일마케팅
리테일마케팅_hwp_01.gif 리테일마케팅_hwp_02.gif 리테일마케팅_hwp_03.gif 리테일마케팅_hwp_04.gif 리테일마케팅_hwp_05.gif 리테일마케팅_hwp_06.gif
리테일marketing
롯데슈퍼 리테일 marketing 보고서
· 목차
Ⅰ. SSM 시장분석
1) SSM의 정이
2) 소매업태로서의 특징
3) 논쟁적 상황

Ⅱ. 경쟁사 분석
1) 롯데슈퍼의 경쟁사 선정
2) 경쟁사 분석
3) 경쟁사 출점 내역
4) 경쟁사 브랜드 가치평가

Ⅲ. 자사분석
1) 롯데슈퍼 introduction
2) 롯데슈퍼의 marketing 분석 (4Pmix를 중심으로)

Ⅳ. drawback(걸점) & 대안 제시
1) Reality
2) Strategy

Ⅴ. 인터뷰 질문지

Ⅵ. 서지사항

Ⅰ. SSM 시장분석

1) SSM의 정이
· 정이 : SSM 이란 Super Super Market,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300-1000평이하의 슈퍼마켓보다 크고 할인점보다 작은 소매업태를 뜻한다.
· 배경 : 국내 백화점, 할인점 시장이 어느 정도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할인점을 내고자 하는 지역에 대규모 점포용 부지를 구하기 힘든 상황이 되면서 SSM시장이 떠오르고 있다아..

리테일marketing
롯데슈퍼 리테일 marketing 보고서








? 목차
Ⅰ. SSM 시장분석
1) SSM의 정이
2) 소매업태로서의 특징
3) 논쟁적 상황

Ⅱ. 경쟁사 분석
1) 롯데슈퍼의 경쟁사 선정
2) 경쟁사 분석
3) 경쟁사 출점 내역
4) 경쟁사 브랜드 가치평가

Ⅲ. 자사분석
1) 롯데슈퍼 introduction
2) 롯데슈퍼의 marketing 분석 (4Pmix를 중심으로)

Ⅳ. drawback(걸점) & 대안 제시
1) Reality
2) Strategy

Ⅴ. 인터뷰 질문지

Ⅵ. 서지사항





Ⅰ. SSM 시장분석

1) SSM의 정이
· 정이 : SSM 이란 Super Super Market,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300-1000평이하의 슈퍼마켓보다 크고 할인점보다 작은 소매업태를 뜻한다. 현재 SSM 시장에 진입해 있는 기업으로는 GS 리테일 - GS 슈퍼, 삼성테스코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유통 - 롯데슈퍼 등 크게 세 업체가 전국 480여개 매장이 분포돼 있다아

■ 대기업별 SSM 출점 내역

기업명
점포수
매장면적
500㎡미만
500~1000㎡
1000㎡이상
롯데슈퍼
172개
43
68
61
홈플러스
168개
150
11
7
GS슈퍼
129개
13
36
80
이마트
10개
10
0
0
합계
479개
216
115
148

( 2009년 11월 기준, 출처 : 서울뉴시스)

2) 소매업태로서의 특징
① 저렴한 가격
가격은 동네슈퍼보다 저렴하며 할인점 수준이라고 보면 된다 롯데슈퍼는 롯데 마트 PB상품을 그대로 취급하고 있어 할인점 …(생략(省略))

순서


리테일마케팅 , 리테일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리테일마케팅

리테일마케팅



리테일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전체 18,4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