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marketing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6 19:00
본문
Download :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전략.doc
이미 상당수 기업들이 인원 감축, 경상비 절감 등을 통한 유동성 확보 등 비상 경영 체제로 돌입하고 있다 특히, 매출이 감소하는 불황기에는 마케팅 부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진다. 그렇다면, 이러한 제약이 있는 불황기에 적합한 마케팅 책략은 무엇인지 살펴보자.
전세계적인 불황으로 많은 기업들이 판매감소, 가동률 하락, 이윤저하 등의 고통을 겪고있다 게다가 최근 불황이 장기화될 조짐마저 보이고 있어서 기업들은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적극적인 대응 책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전략 ,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전략기타사업계획 , 불황 탈출 위한 가지 마케팅 전략
설명
불황,탈출,위한,가지,마케팅,전략,기타,사업계획
순서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책략
최근 불황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자, 기업들은 이를 타개할 다양한 마케팅 책략을 마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불황기의 마케팅 활동은 여러 가지 면에서 제약을 받을 수 밖에 없다.
물론, 불황이 기업에게 부정적인 influence(영향)만을 주는 것은 아니다. 불황을 겪으면서 살아남은 기업들은 경쟁력이 오히려 강해질 뿐만 아니라, 도태된 기업들의 시장도 획득할 수 있어서 새로운 성장을 맞이할 수 있다 1990년대 초반 불황 탈출에 성공한 Intel, Dell, 싱가포르 航空 등 여러 선진 기업들이 호황기에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에서 잘 알 수 있다
그렇다면, 불황을 극복하고 재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 책략들이 필요한 것인가? 불황을 잘 이겨낸 기업들의 마케팅 책략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었다. 즉,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노력,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한 투자, 고객 집중화와 채널 효율화 등과 같은 마케팅…(To be continued )






Download :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마케팅 전략.doc( 91 )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marketing 전략(strategy)
불황 탈출을 위한 6가지 marketing 전략(strategy)
사업계획/기타
다. 또한, 신제품 개발 관련한 R&D 투자와 核心(핵심) 인력 확보, 브랜드 파워 등의 未來 성장 엔진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도 기업들이 풀어야 할 숙제이다. 기업들은 마케팅 부서들이 적극적으로 수익 창출에 도움을 주기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호황기와 달리 불황기에는 한정된 시장에서 제한된 마케팅 자원을 이용해서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적절한 마케팅 책략을 선택하고 실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