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課題중심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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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6 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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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스스로 과제(problem)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할 필요가 있다. 클라이언트는 문제를 가지고 있고, 자신감이 부족한 경우가 많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다가 찾아온 입장이기 때문에 클라이언트가 과제(problem)를 수행하는 일은 클라이언트에게 충분한 도전일 수 있다.
적절한 과제(problem)가 쉽게 정해지지 않을 때 클라이언트와 함께 브레인스토밍을 해보는 것도 과제(problem)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 효능적인 방법이다.
과제(problem)는 때로 사회복지사가 제시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클라이언트가 제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리고 인지적 과제(problem)에는 자기비하적 생각을 하루 동안 몇 번 하는지 세어 보기, 부모님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 않기 등이 있다. 과제(problem)를 수행함으로써 클라이언트가 얻을 수 있는 현재적 ․ 잠재적 이득을 클라이언트 스스
과제중심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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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가 아들이 들어오진 않으면 정신적인 불안감을 나타낸다는 상황을 설명(explanation)하고, 아들로서 어떻게 할 것인지를 함께 고민하면서,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집에 안 들어갈 때면 전화라도 하겠다는 말이 나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비슷하게 라디오 호로그램 중 남편과의 전화를 통해 남편의 다짐을 묻고, 일주일 후 다짐의 실행여부와 효능를 확인하는 내용도 이에 해당할 수 있을 것이다.
첫째, 과제(problem)를 수행하고자 하는 의지를 북돋아 주기이다. 과제(problem)수행단계는 다음과 같다. 예를 들어 행동적 과제(problem)에는 집에 들어오기 전 항상 전화하기, 아침에 일어나서 인사하기, 하루에 한 번씩 어머니에게 사랑한다는 말하기, 아이들이 욕하고, 집에 늦게 들어올 때 그럴 수도 있지.라고 말하기 등이 있다.
설명
<과제課題중심모델>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따라서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과제(problem)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할 것이다.
리드(Reid, 1975)는 과제(problem)수행단계(Task Implementation Sequence, TIS)를 개발하였다.
순서
<과제(problem)중심모델> A+ 과제(problem)물
과제(problem)중심개입(task-centered approach)은 개입기간을 미리 정하는 시간 제한적인 개입이라는 점과 구체적인 과제(problem)(task)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과제(problem)는 표적문제 완화, 해결을 위해 클라이언트가 수행해야 할 활동, 임무이고, 시간제한을 두는 것은 제한된 시간 내에서만 도와주고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사회복지사 모두 시간 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과제중심모델>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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題目 : 과제課題중심모델
과제課題중심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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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problem)중심모델
과제(problem)중심모델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점한 자료(data).
클라이언트가 과제(problem)를 스스로 결정해서 스스로 행동으로 옮기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과제課題중심모델에 대한 리포트 입니다.
자료(data)명 : 과제(problem)중심모델
다. 이 단계는 클라이언트가 과제(problem)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그 의지와 동기를 부여해주는 단계이다.
과제(problem)는 행동적 혹은 인지적 활동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