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놀이치료의 槪念과 歷史(역사), 게임놀이치료 원리 및 치료적 요소, 게임놀이치료활동의 실제, 게임놀이치료 사례 및 집단게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7 09:14
본문
Download : 게임놀이치료의 개념과 역사, 게임놀이치료 원리 및 치료적 요소, 게임놀이치료활동의 실제, 게임놀이치료 사례 및 집단게임놀이.hwp
이때 게임들은 개방적인 놀이에 비해서 `실제의 삶과 유사해서 보다 자유로운 충동의 표현과 현실의 조작이 허용된다된다. 게임을 무의식적인 사물의 투사(投射)를 촉진하는 도구로 여기기는 했지만 직접적으로 치료가 되는 것으로 간주하지 않았다. 게임의 치료적인 적용에 대한 최초의 연구자는 체스의 말들을 활용…(To be continued )






게임놀이치료의 槪念과 歷史(역사), 게임놀이치료 원리 및 치료적 요소, 게임놀이치료활동의 실제, 게임놀이치료 사례 및 집단게임놀이
게임놀이치료,개념과,역사,게임놀이치료,원리,치료적,요소,게임놀이치료활동,실제,게임놀이치료,사례,집단게임놀이,기타,레포트
설명
게임놀이치료의 槪念과 歷史(역사), 게임놀이치료 원리 및 치료적 요소, 게임놀이치료활동의 실제, 게임놀이치료 사례 및 집단게임놀이
게임놀이치료의 개념과 역사, 게임놀이치료 원리 및 치료적 요소, 게임놀이치료활동의 실제, 게임놀이치료 사례 및 집단게임놀이 , 게임놀이치료의 개념과 역사, 게임놀이치료 원리 및 치료적 요소, 게임놀이치료활동의 실제, 게임놀이치료 사례 및 집단게임놀이기타레포트 , 게임놀이치료 개념과 역사 게임놀이치료 원리 치료적 요소 게임놀이치료활동 실제 게임놀이치료 사례 집단게임놀이
레포트/기타
Download : 게임놀이치료의 개념과 역사, 게임놀이치료 원리 및 치료적 요소, 게임놀이치료활동의 실제, 게임놀이치료 사례 및 집단게임놀이.hwp( 52 )
다.
아동심리치료에서 초기 임상 적용들은 게임놀이의 투사적 가치에 초점을 맞추었다.
순서
게임놀이치료
게임놀이치료의 concept(개념)과 역싸, 게임놀이치료 원리 및 치료적 요소, 게임놀이치료활동의 실제, 게임놀이치료 事例(사례) 및 집단게임놀이
CONTENT
게임놀이치료
I. 게임놀이치료의 역싸
II. 게임놀이치료의 concept(개념)
III. 원리 및 요소
1. 발달적 관점
1) 생존기술을 훈련
2) 공격성의 표출
3) 긴장 해소의 수단
2. 게임놀이의 치료적 요소들
1) 치료 동맹
2) 즐거움
3) 진단
4) 의사소통
5) 통찰
6) 승화
7) 자기강화
8) 현실검증
9) 합리적 사고
10) 사회화
IV. 활동 실제
1. 게임놀이치료도구
2. 게임놀이치료도구의 선택과 평가
3. 게임놀이치료의 과정
V. 게임놀이치료 事例(사례) 및 집단게임놀이
1. 事例(사례)
1) 영철(가명)의 事例(사례)
2) 태포(가명)의 事例(사례)
2. 집단게임놀이
1) 활동1 : 몸으로 말해요
2)...
게임놀이치료
게임놀이치료의 concept(개념)과 역싸, 게임놀이치료 원리 및 치료적 요소, 게임놀이치료활동의 실제, 게임놀이치료 事例(사례) 및 집단게임놀이
CONTENT
게임놀이치료
I. 게임놀이치료의 역싸
II. 게임놀이치료의 concept(개념)
III. 원리 및 요소
1. 발달적 관점
1) 생존기술을 훈련
2) 공격성의 표출
3) 긴장 해소의 수단
2. 게임놀이의 치료적 요소들
1) 치료 동맹
2) 즐거움
3) 진단
4) 의사소통
5) 통찰
6) 승화
7) 자기강화
8) 현실검증
9) 합리적 사고
10) 사회화
IV. 활동 실제
1. 게임놀이치료도구
2. 게임놀이치료도구의 선택과 평가
3. 게임놀이치료의 과정
V. 게임놀이치료 事例(사례) 및 집단게임놀이
1. 事例(사례)
1) 영철(가명)의 事例(사례)
2) 태포(가명)의 事例(사례)
2. 집단게임놀이
1) 활동1 : 몸으로 말해요
2) 활동2 : 나의 느낌, 생각, 행동을 보여줄게
3) 활동3 : 시간을 이겨라
4) 활동4 : 나는야 명탐정
참고한 문헌
게임놀이치료
I. 게임놀이치료의 역싸
아동상담 장면에서 놀이치료사들이 게임을 도입하게 된 역싸는 거의 오래되지 않았다. 종종 칠통적인 놀이치료의 재료와 방법이 아동의 발달적 흥미와 사회적 세계로의 방향 설정에 맞지 않을 때가 있다아 특히 발달상 잠복기(6-12세)에 있는 아동들은 인형, 퍼펫, 모형, 장난감 등을 가지고 노는 것을 너무 아기 같다고 거부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