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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평생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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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0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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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과 여성평생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아보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대학평생교육원의 사례를 통해 여성평생교육의 발전방안을 살펴봤습니다. 이상적인 학습사회는 모든 市民들이 전 생애에 걸쳐서 교육과 훈련에 계속 참여하는 동안에 인간으로서 가치있는 양질의 보통교육, 적절한 실업교육과 직업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를 말한다.

2. lifelong education 기관 분류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분류기준은 설립 및 운영주체와 성격, 소관부처, 운영하는 호로그램의 목적 및 내용, 교육대상 등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다
첫째, 운영 주체와 성격에 따른 분류로서 국가주도형, 학교주도형, 민간단체주도형, 종교 및 文化(culture) 기관주도형, 기업주도형으로 구분한 후, 이를 다시 교육호로그램의 characteristic(특성)이나 실시기관의 characteristic(특성)에 따라 하위 유형으로 재분류하는 방식이다. 학습사회의 市民들은 전체 공동체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경제적 성공 뿐 만 아니라 사회적 통합을 보장하기 위하여 비판적 대화와 행동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학습사회란 말에는 경제적 발전뿐만 아니라 우리의 전체 공공영역의 활성화를 의미한다. 학습사회는 수월성과 평등성의 조화를 이루고 모든 市民들이 국가의 번영과 기타 모든 것을 보장하기 위하여 지식, 이해, 기술을 갖출 수 있게 해주는 사회이다. 이와 함께 목적 및 주요기능에 …(drop)





평생교육과 여성평생교육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아보고 다양한 교육program을 실시하고 있는 대학평생교육원의 사례를 통해 여성평생교육의 발전plan을 살펴봤습니다. 학습사회는 기본적으로 ‘교육시기의 항상성과 계속성, 교육장소의 광범성과 무정형성, 교육내용 및 호로그램의 다양성과 다원성, 교육방법의 다양성과 입체성, 교육대상의 전체성과 평등성, 교육담당자의 다양성과 탈정형성 그리고 교육접근 및 교육적 의사소통의 융통성과 순환성, 쌍방성을 전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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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면서

Ⅱ. lifelong education 과 lifelong education 기관 분류
1. lifelong education 과 평생학습사회
2. lifelong education 기관 분류

Ⅲ. 여성lifelong education
1. 여성lifelong education 의 의의
2. 여성lifelong education 의 내용

Ⅳ. 여성교육에 대한 대학lifelong education 원의 접근

Ⅴ. 여성lifelong education 의 발전 方案

Ⅵ. 마치면서

21 세기(世紀) 사회의 모습에 대한 展望은 급속하게 change(변화)하는 기술과 폭발적인 지식의 양의 증가, 컴퓨터와 관련한 지식과 기술의 change(변화), 이에 따른 文化(culture) ·생활양식의 change(변화), 직업의 종류의 다양화, 여가시간과 여가내용의 change(변화), 平均(평균)수명의 연장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러한 사회에 대응하고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학습사회` 즉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누구에게서나, 무엇이든, 어떠한 방식으로든, 자유롭게 배움을 주고받는 그러한 사회가 전제되어야 할 것이다.
설명

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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