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 D형] ‘일상에서 안전하게 놀이하고 생활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3 14:49
본문
Download : [유아건강교육 D형] ‘일상에서 안전.hwp
③ 전문기관 교육의 필요
유아가 일상에서 위험한 장소, 상황, 도구 등을 알고 안전한 놀이 방법과 놀이 규칙을 지키며 놀이하고 생활하는 내용이다. 인간에게 건강을 교육한다는 것은 인간의 건강을 유지하도록 하는 방향을 變化(변화)시켜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한 유아가 미끄럼틀을 내려오려고 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3) 관련 놀이 활동
순서
1) 유아안전교육
2) goal(목표)
(2) 改善점
다.
1. 유아건강교육의 관념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건강교육 D형] ‘일상에서 안전하게 놀이하고 생활한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적합성
(4) 필요성(必要性)
2) ‘일상에서 안전하게 놀이하고 생활한다. 유아건강교육이란 새로운 지식을 얻거나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새롭게 이해하여 이를 통해 새로운 태도를 개발하거나 기존으로 가지고 있는 태도를 강화 또는 수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건강행위를 하도록 노력하고 또 이미 활용하고 있는 습성이나 행위를 수정하여 올바른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유아가 미끄럼틀 아래서 바라보다가 올라가려고 한다.
(2) 실외 놀이 활동
Ⅱ. 본론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1) 실내 놀이 활동
2) goal(목표)
에 대한 방통대 처리해야할문제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교육내용
<중 략>
1) 정이
4)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서의 적합성
2) goal(목표)
(5) 방법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교육내용
(2) 목적
3. 교육 내용 관련 활동 또는 놀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③ 안전한 놀이방법 교육
Ⅰ. 서론
처리해야할문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일상에서 안전하게 놀이하고 생활한다.
Download : [유아건강교육 D형] ‘일상에서 안전.hwp( 23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건강교육 D형] ‘일상에서 안전하게 놀이하고 생활한다. 이 모습을 지켜본 교사는 유아들에게 다가와 안전하게 미끄럼틀을 타기 위한 약속을 정하자고 제안한다. 이때,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던 유아가 “야, 비켜, 다쳐!”하고 큰 소리로 외친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라는 교육 내용과 관련된 활동 또는 놀이를 2가지 조사하고, 각 활동/놀이가 유아건강교육 활동으로 적합한지를 분석하시오.
1. 유아건강교육의 관념
<목 차>
3) 미치는 요인
3) 내용
① 놀이기구와 놀이감 안전하게 사용
건강교육(Health Education)이란 건강을 교육한다는 건강과 교육의 합성어이다.
② 안전한 놀이장소 교육
Ⅱ. 본론
2. 신체운동·건강 영역
설명
1) 관념
(3) 교육goal(목표)
<참고문헌>
(1) 정이
유아의 건강은 신체적인 성숙이나 성장뿐만 아니라 기본 운동능력, 적절한 영양 섭취와 조절, 휴식, 청결 및 위생,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형성되고 정신건강이 유지되며, 안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대처능력을 형성함으로써 비로소 가능하다.
1) 정이
② 보다 체계적인 호로그램의 필요
![[유아건강교육 D형] ‘일상에서 안전-5358_05_.jpg](/prev/202004/%5B%EC%9C%A0%EC%95%84%EA%B1%B4%EA%B0%95%EA%B5%90%EC%9C%A1%20D%ED%98%95%5D%20%E2%80%98%EC%9D%BC%EC%83%81%EC%97%90%EC%84%9C%20%EC%95%88%EC%A0%84-5358_01_.jpg../prev/202004/%5B%EC%9C%A0%EC%95%84%EA%B1%B4%EA%B0%95%EA%B5%90%EC%9C%A1%20D%ED%98%95%5D%20%E2%80%98%EC%9D%BC%EC%83%81%EC%97%90%EC%84%9C%20%EC%95%88%EC%A0%84-5358_02_.jpg../prev/202004/%5B%EC%9C%A0%EC%95%84%EA%B1%B4%EA%B0%95%EA%B5%90%EC%9C%A1%20D%ED%98%95%5D%20%E2%80%98%EC%9D%BC%EC%83%81%EC%97%90%EC%84%9C%20%EC%95%88%EC%A0%84-5358_03_.jpg../prev/202004/%5B%EC%9C%A0%EC%95%84%EA%B1%B4%EA%B0%95%EA%B5%90%EC%9C%A1%20D%ED%98%95%5D%20%E2%80%98%EC%9D%BC%EC%83%81%EC%97%90%EC%84%9C%20%EC%95%88%EC%A0%84-5358_04_.jpg../prev/202004/%5B%EC%9C%A0%EC%95%84%EA%B1%B4%EA%B0%95%EA%B5%90%EC%9C%A1%20D%ED%98%95%5D%20%E2%80%98%EC%9D%BC%EC%83%81%EC%97%90%EC%84%9C%20%EC%95%88%EC%A0%84-5358_05_.jpg)
Ⅲ. 결론
일상에서안전하게놀이하고생활한다, 건강하게 생활하기, 교육내용, 관련된 활동, 놀이, 놀이 활동, 유아건강교육 활동, 유아건강교육, 유아교육, 방통대
① 지속적인 교육의 필요
[유아건강교육 D형] ‘일상에서 안전하게 놀이하고 생활한다. 최근 사회와 가족 구조의 變化(변화)로 인해 점차 많은 수의 유아들이 하루의 대부분을 유아교육기관에서 보내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유치원은 규칙적인 생활, 청결, 위생, 휴식, 올바른 식습관과 태도, 나아가 기초적인 영양지식에 대한 내용을 보완해야 할 필요가 높아졌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