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 理論(이론) 중 자신이 지지하는 理論(이론) 또는 반박하는 理論(이론)을 쓰시고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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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7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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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은 각 발달단계를 거치는 동안 보다 더 성숙한 행동, 보다 덜 미숙한 행동을 보이게 된다.
아동발달 理論(이론) 중 자신이 지지하는 理論(이론) 또는 반박하는 理論(이론)을 쓰시고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작성하시오
생물학적 관점
놀이나 인지와 같은 능력, 행동은 이미 결정된 것.
각 주기에서의 행동의 변화는 미숙한 反應(비평형상태)과 성숙한 反應사이 (평형상태)를 교대로 오가며 이루어진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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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sell(1880-1961)
놀이나 인지와 같은 능력, 행동은 이미 결정된 것.
아동은 각 발달단계를 거치는 동안 보다 더 성숙한 행동, 보다 덜 미숙한 행동을 보이게 된다된다.
성숙이론
생물학적 요인
다. 각 주기에서의 행동의 변화는 미숙한 반응(비평형상태)과 성숙한 반응사이 (평형상태)를 교대로 오가며 이루어진다.
행동발달주기는 출생-5세, 5세-10세, 10세-16세의 세주기로 나눌 수 있다아
아동은 각 발달단계를 거치는 동안 보다 더 성숙한 행동, 보다 덜 미숙한 행동을 보이게 된다. 아동이 평형상태에 있을 때 다루기 쉽고 비평형상태에서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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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발달 이론 중 자신이 지지하는 이론 또는 반박하는 이론을 쓰시고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작성하시오
아동발달은 신체 안에 이미 정해짐.
아동이 평형상태에 있을 때 다루기 쉽고 비평형상태에서는 어렵다.
생물학적 관점
Gesell(1880-1961)
아동발달 理論(이론) 중 자신이 지지하는 理論(이론) 또는 반박하는 理論(이론)을 쓰시고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작성하시오
성숙理論(이론)
아동이 평형상태에 있을 때 다루기 쉽고 비평형상태에서는 어렵다.
아동발달은 신체 안에 이미 정해짐.
행동발달주기는 출생-5세, 5세-10세, 10세-16세의 세주기로 나눌 수 있다.
아동발달 이론 중 자신이 지지하는 이론 또는 반박하는 이론을 쓰시고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작성하시오 생물학적 관점 성숙이론 Gesell(1880-1961) 아동발달은 신체 안에 이미 정해짐. 놀이나 인지와 같은 능력, 행동은 이미 결정된 것. 생물학적 요인 행동발달주기는 출생-5세, 5세-10세, 10세-16세의 세주기로 나눌 수 있다.
아동발달 이론 중 자신이 지지하는 이론 또는 반박하는 이론을 쓰시고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작성하시오
생물학적 요인
각 주기에서의 행동의 變化는 미숙한 반응(비평형상태)과 성숙한 반응사이 (평형상태)를 교대로 오가며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