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놀이지도 출석수업대체시험 assignment물(유아들이 놀고 있는 상황 설정 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11:15
본문
Download : 20202출석_유아1_놀이지도.zip
II. 본 론
2. 유아교사가 놀이지도를 하는 상황과 놀이지도 방법과 이유
설명
- 중략 -
① 유아들이 놀고 있는 상황(극놀이, 쌓기놀이 등)을 설정하고 ② 그 놀이에서 유아교사가 놀이지도를 하는 상황과 놀이지도 방법과 이유를 설명하고 ③ 놀이지도를 통해 유아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이나 장점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기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유아들이 놀고 있는 상황 2. 유아교사가 놀이지도를 하는 상황과 놀이지도 방법과 이유 3. 놀이지도를 통해 유아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이나 장점 III. 결 론 참고문헌
쌓기 놀이감은 개방 놀이감이므로 유아가 무엇이든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다 대표적인 활동은 탑 · 성 쌓기, 길 만들기, 울타리 만들기, 동물원·도시 꾸미기, 건축물 만들기 등 주제와 유아의 흥미에 따라 다양한 구성물을 만들 수 있다
II. 본 론
I. 서 론
1. 유아들이 놀고 있는 상황
③ 놀이지도를 통해 유아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이나 장점(長點)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작성하시오.
1. 유아들이 놀고 있는 상황
쌓기놀이영역은 조용한 영역과 비교해 볼 때 상대적으로 조금 시끄럽고 소음이 발생하는 활동적인 영역이며, 주로 실내 놀이실의 블록영역에서 이루어진다.
2020년 2학기 놀이지도 출석수업대체시험 assignment물(유아들이 놀고 있는 상황 설정 등)
② 그 놀이에서 유아교사가 놀이지도를 하는 상황과 놀이지도 방법과 이유를 說明(설명) 하고
놀이에는 아동의 기쁨, 슬픔, 불안, 좌절, 질투, 공포, 분노 등 모든 감정이 표현되곤 한다. 특히 아동은 자신의 정서적 경험을 언어로 충분히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아동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는 한 방법으로서 놀이가 특히 效果(효과)적이다. 아동은 소꿉놀이, 병원놀이, 도서관놀이 등을 통해서 성인이 겪게 되는 경쟁과 협력을 경험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도 있다
① 유아들이 놀고 있는 상황(극놀이, 쌓기놀이 등)을 설정하고
Download : 20202출석_유아1_놀이지도.zip( 44 )
순서
3. 놀이지도를 통해 유아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이나 장점(長點)





출처
III. 결 론
다. 이를 통해 자신감과 주도성을 증진시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발달시킬 뿐 아니라 신체적ㆍ정서적ㆍ사회적 발달을 향상시키는 수단이 된다 따라서 놀이는 아동의 생활이면서 학습과 발달에 현저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동교육에서 놀이의 중요성이 비중있게 강조되고 있다
I. 서 론
이 보고서는 ① 유아들이 놀고 있는 상황(극놀이, 쌓기놀이 등)을 설정하고 ② 그 놀이에서 유아교사가 놀이지도를 하는 상황과 놀이지도 방법과 이유를 설명하고 ③ 놀이지도를 통해 유아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이나 長點을 서술하였다. 영역의 둘레를 막아 주거나 카펫 등으로 경계를 지어 주고, 통행이 잦지 않은 곳을 택해 배치함으로써 유아가 구조물을 쌓는데 방해받지 않게 한다. 놀이실 바닥공간의 1/3 정도가 블록놀이 공간이 되어야 한다. 아동은 그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놀이를 통해 배우고 놀이로 표현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블록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부분카펫을 깔기도 한다. 이러한 감定義(정이) 표출을 통해 아동의 정서 부적응이나 기타 문제 행동이 자연스럽게 해소된다고 한다. - 목 차 -
놀이지도,방통대놀이지도,방송대놀이지도,놀이지도과제물,놀이지도과제,놀이지도출석수업대체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놀이는 아동 자신의 내적인 동기에 의해 이루어지는 자발적인 활동이다. 아동의 언어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놀이, 개입보다는 언어적인 것에 오히려 더 많은 비중을 두지만, 놀이는 광범위한 연령 집단에 사용될 수 있다 아동의 놀이는 신뢰, 자율성, 주도성을 발달시키며, 운동기능, 지적기능, 사회기능을 발달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