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kn3235022 전반적발달장애아동의 / 전반적 발달장애 아동의 놀이치료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11:42
본문
Download : kn3235022_전반적발달장애아동의.hwp
아동의 사고가 요점되지 못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상황의 언어가 혼합되어 표출되며, 천천히 걷지 못하고 언제나 뛰어다니고 지나치게 즐거워 하는 등, 사회adaptation(적응) 에 여러 가지 문제를 나타내었다. 심리검사 결과, 발달이 지체되어 있었으며 언어적인 문제는 아동의 발달지체와 산만함, 그리고 자폐적인 경향 때문에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범교육 kn3235022 전반적발달장애아동의 / 전반적 발달장애 아동의 놀이치료 사례
[사범교육] kn3235022 전반적발달장애아동의 / 전반적 발달장애 아동의 놀이치료 事例(사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전반적 발달장애 아동의 놀이치료 事例Ⅰ. 문제제기 인간의 행동은 거의 대부분이 대뇌의 작용에 의해 통제된다. 아동에게는 산만함을 통제하고 자신의 능력발휘의 기회를 만즐어주는 심리치료가 더 우선시되었기에 본 복지관 심리치료실을 이용한 事例이다.1. 아동의 발달력 및 가족사항1) 주호소 내용 언어 문제로 표현언어는 단어수준, 경험에 의한 단문장이 ...
전반적 발달장애 아동의 놀이치료 사례Ⅰ. 문제제기 인간의 행동은 거의 대...
설명
순서
Download : kn3235022_전반적발달장애아동의.hwp( 37 )





전반적 발달장애 아동의 놀이치료 事例(사례)Ⅰ. 문제제기 인간의 행동은 거의 대...
다. 이러한 증상들은 주의력이 결핍되었으며, 이러한 증상들은 주의력이 결핍되었으며, 과잉행동을 나타내는 ADHD의 주증상이었다.Ⅱ. 事例개요 본 事例아동 김지훈(가명)은6세된 남아이며, 언어발달이 지체되어 언어치료를 희망하여 본 복지관에 내관했다. 본 事例 아동의 겉으로 드러난 증상은 잠시도 차분히 앉아있지 못하고, 천천히 걸을 수도 없었으며, 지나치게 빠르고 혼합된 언어구사로 상대방이 거의 알아듣기 힘들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놀이치료상황이 가지는 advantage 중, 정서를 안정시키는 것이 아동의 행동과 사회adaptation(적응) 에 어떤 effect(영향) 을 미치는 지에 치료효과를 살펴보고자 한다. 그러나, 이러한 대뇌가 체계적으로 요점하는 역할을 하지 못한다면, 당연히 두서없고, 통제력 없는 행동을 나타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 행동의 이면에는 자기 자신에 대한 사고의 질서가 전혀 서지 못하고, 요점하는 능력이 부족하여 자신의 행동을 조절하지 못한다는 점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볼 때, 이러한 혼란 되고 뒤죽박죽된 아동의 사고체계는 정서적 안정을 통해 조금씩 체계화된 행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改善(개선) 될 것이기 때문에 이에 맞는 적절한 치료개입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