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유아]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 > cord6 | cord.co.kr report

[유아]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 > cord6

본문 바로가기

cord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아]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4 06:47

본문




Download :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hwp







3.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생각
① 중요하지만 부담스러운 활동

<목차>

Download :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hwp( 72 )


[유아]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
3.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생각
⑤ 생활 속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도록 이끌어 주는 것



-일상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여러 가지 습관과 태도는 유아기에 형성되며 일단 형성된 습관과 태도는 쉽게 change(변화)되지 않는다. 과학적 활동에 중요한 지구력, 주의 집중력, 탐구력 등은 유아기에 이미 나타나며, 이 같은 特性(특성)을 길러 줄 기회와 環境(환경)이 필요하다.


유아, 과학, 교육, 관점, 이해


③ 지속적으로 탐구하는 태도를 기르는 것
<목차> 1. 유아과학교육이란? 2. 유아과학교육의 중요성 3.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생각 ① 중요하지만 부담스러운 활동 ② 유아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주는 것 ③ 지속적으로 탐구하는 태도를 기르는 것 ④ 생활 속의 경험을 확장시켜 주는 것 ⑤ 생활 속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도록 이끌어 주는 것 4.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관점의 정리

- 유아는 발달단계에 따라 질적으로 아주 다른 사고의 유형을 가지며, 일정한 순서와 단계를 밟아 발달한다는 것이다.

✎ 유아가 생득적인 호기심에 의해 스스로 세상을 탐색하려는 욕구가 있다아
✎ 유아기의 습관 및 태도형성에 관계가 있다아




- 유아는 작은 벌레의 움직임에서 호기심을 보이고 낙엽이 바람에 굴러가는 것을 보고도 신기해하는데 호기심에 그치지 않고 “왜?”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주위 사람들에서 말한다. 이 같은 태도와 습관은 아동의 성격형성에 영향을 끼칠 뿐 아니라 아동의 지적 활동과 관계를 갖는다.
✎ 유아의 인지발달 측면에서 유아기가 갖는 중요한 관계가 있다아

2. 유아과학교육의 중요성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5826_01_.gif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5826_02_.gif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5826_03_.gif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5826_04_.gif 유아과학교육에_대한_관점_및_이해-5826_05_.gif

② 유아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주는 것
4.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관점의 정리(整理)
레포트 > 기타


✎유아의 흥미와 호기심은 실물을 다루고 활동함으로써 자극된다.








1. 유아과학교육이란?
순서

②유아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주는 것
① 중요하지만 부담스러운 활동
다. 유아기의 과학적 경험은 유아 특유의 사고와 행동을 병행시킴으로써 유아의 인지발달에 가장 적절한 활동이 될 수 있다아






2. 유아과학교육의 중요성
유아과학교육이란 유아가 흥미와 호기심을 갖고 알고 싶어 하는 주변 環境(환경)에 관한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이며 결과로서, 과학적 과정을 즐기면서 지식을 심화, 확장해 가는 것이다. 교사 스스로의 과학적 지식이 부족하고 과학적 사고가 부족하다고 생각되어졌고 과학수업에서 유아의 reaction 을 예상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갖는 불안이기도 한다. 그리고 주입식으로 중고등 학교 때 과학교육을 받아서 유아들에게 과학적 관념과 원리를 가르쳐 줘야 할 것 같고, 교사가 해 줘야 하는가에만 집중해서 거의 교사 주도적인 수업이 되고, 부담스러워 진다. 유아기의 과학 활동은 유아가 숨 쉬는 것처럼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유아의 세계와 상호 작용이 이루어질 때 기쁨과 흥분, 아름다움의 감정을 느끼게 한다. 유아과학교육은 유아가 자신이 타고난 호기심을 중심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環境(환경)을 탐색 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배려되어야 하고, 유아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주변에 관심을 갖고 호기심을 갖도록 그 기반을 조성해 주며 그것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과학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부모와 교사는 이런 호기심을 증진시키도록 도와주고 지속시켜 줄 수 있는 과학적 環境(환경)을 제공하고 계속적인 관심과 자극을 주어야 한다.
✎유아과학교육은 다른 교육보다 어렵게 생각해왔다는 것이다. 과학교육은 생활의 한 방법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

1. 유아과학교육이란?
④ 생활 속의 경험을 확장시켜 주는 것

Holt는 새로운 것을 보고 놀라게 하고, 알아내게 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Total 18,21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r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