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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2 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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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리홈의 marketing 믹스 비교analysis

목 차
Ⅰ. 서 론 p.2

Ⅱ. 본 론 p.3
1. 기업紹介 p.3
2. 상황analysis p.5
3. SWOTanalysis p.8
4.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p.8
5. marketing 믹스 analysis p.10
(1) PRODUCT p.10
(2) PRICE p.15
(3) PROMOTION p.18
(4) PLACE p.20

Ⅲ. 결 론 p.22
Ⅰ.서론
10여년 전 전기밥솥 시장이 주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시대일 때에 부방은 한때 1등을 했다. 다행히 `블랙&실버 나인 클래드`(10인분) 모델은 출시 한 달 만에 3900개가 팔리는 호조를 보였다. 지금의 쿠쿠가 된 성광전자와 상농기업. 부방테크론이 OEM 시장을 나눠 갖다가 부방이 95년 상농기업을 인수하고 LG전자의 OEM 물량을 잡아 절대 강자로 부상했다. 98년 성광전자는 OEM 시장에서 과감히 철수해 자사 브랜드 `쿠쿠`로 새 바람을 일으켰다. 지금의 쿠쿠가 된 성광전자와 상농기업. 부방테크론이 OEM 시장을 나눠 갖다가 부방이 95년 상농기업을 인수하고 LG전자의 OEM 물량을 잡아 절대 강자로 부상했다.
생존하는 길은 연구개발(R&D) 밖에 없었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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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7인용 모델은 20여일 만에 4200개 팔렸다
`부엌 공간은 점점 세련돼 가는데 빨간색 노란색 밥솥만 고집할 필요가 있겠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중산층 신세대 주부들을 겨냥해 검은 색상을 내세워 봤다`고 설명(explanation)했다. 그러나 그것이 결과적으로 성장의 발목을 잡았다는 걸 나중에야 깨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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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리홈의 marketing 믹스 비교analysis

목 차
Ⅰ. 서 론 p.2

Ⅱ. 본 론 p.3
1. 기업紹介 p.3
2. 상황analysis p.5
3. SWOTanalysis p.8
4.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p.8
5. marketing 믹스 analysis p.10
(1) PRODUCT p.10
(2) PRICE p.15
(3) PROMOTION p.18
(4) PLACE p.20

Ⅲ. 결 론 p.22
Ⅰ.서론
10여년 전 전기밥솥 시장이 주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시대일 때에 부방은 한때 1등을 했다.
전기밥솥 시장은 쿠쿠홈시스가 1위를 달리고 있고, 부방테크론의 리홈과 웅진의 쿠첸이 2,3위다.
“까만 색 밥통이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06년 7월 `블랙 앨번` IH(통가열) 전기압력밥솥을 필두로 출시한 블랙 컬러 밥솥시리즈는 그만큼 사운을 건 모험이었다. 98년 성광전자는 OEM 시장에서 과감히 철수해 자사 브랜드 `쿠쿠`로 새 바람을 일으켰다. 하지만 국내 밥솥 시장이 치열한 3파전을 벌이는 와중이라 회사 내부에서는 `너무 파격적인 실험 아니냐`는 걱정도 많았다. 대개 신제품 출시 반 년 동안 1만대 팔리면 성공으로 치는데 이런 추세면 두 배 정도 많이 팔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러나 그것이 결과적으로 성장의 발목을 잡았다는 걸 나중에야 깨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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