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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1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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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과 명품을 조합한 신조어 매스티지(Masstige) 브랜드의 선두주자로서 가방, 지갑, 액세서리, 슈즈 등의 패션 아이템을 기존 브랜드 이미지에서 신세대 알파 여성을 대표하는 실용성을 가미한 고급스러운 브랜드로 탈바꿈한 MCM의 전술적 브랜드 관리를 分析(분석)해보겠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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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M
1. MCM 紹介(소개)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MCM은 모드 크리에이션 뮌헨 (Mode Creation Munich)의 약자로 1976년 독일 최고의 예술적 감성과 장인 정신이 풍부한 도시 뮌헨에서 탄생하였다. 둘째, 누리망 을 통하여 철저하게 상품을 비교 分析(분석)한 후에 자신의 이미지나 개성을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셋째, 자신의 캐릭터를 差別(차별) 화시키는 아이덴티티를 추구하며 자기 만족감 극대화를 추구하면서도 시대의 트렌드를 따르는 센스도 있다 소비자들은 소비체험을 통해 만족감을 얻으려 하고 매스티지 상품을 사용함으로서 집단 내 소속감과 자신에 대한 가치를 확인하고 어필하기 위해 소비한다.
고객들의 성향을 보면 첫째, 기능적인 측면보다는 그 브랜드가 주는 감성적인 측면에 effect을 받는다.
2. 시장分析(분석) - 세계의 명품시장
(1) 라이프스타일: 21世紀에 들어와 새로운 소비심리로 자리 잡은 매스티지는 중산층의 소득이 향상되면서 값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명품을 소비하는 경향이다.
MCM은 독일 특유의 완벽한 품질과 견고함, 트렌드를 접목한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2) 인구: 세…(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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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독일의 루이비통’이라는 명성을 얻었고 22개국에 라이선스를 전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지만, 브랜드 관리와 디자인 개발에 실패하면서 성장한계에 부딪혀 경영난에 시달렸다. 독특한 재질의 가죽은 결이 부드러우며 쉽게 손상되지 않고 자외선으로 인한 탈색 방지 및 방수효율가 있는 등 내구성이 뛰어난 최고급 소재를 사용한다. 그 후 2005년 한국 성주D&D라는 회사가 인수를 하면서 한국 브랜드가 되었고 오늘날 한국 브랜드로서 재도약에 성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