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8 10:03
본문
Download : 날개(2).hwp
그러던 어느 날 나는 외출을 처음 하고아내에게 돈을 주고 아내 방에서 잠을 자기도 한다.
이 소설의 부부관계는 ‘숙명적으로 발이 맞지 않는 절름발이’이다.
날개」는 내용의 난해함과 형식의 파격성으로 1930년대 모더니즘 소설의 으뜸으로 꼽힐 뿐만 아니라 이상의 출세작이기도 하다.집에서 도망쳐 나와 거리를 쏘다니다 미쓰꼬시 백화점 옥상에서 내 자라온 스무여섯 해를 회고하며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방황할 때 정오 사이렌이 울린다. 세계에 대한 지식과 자각의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작품의 형식이 뒤바뀌는 것이라고 한다. 이 작품은 모더니즘 계열의 심리주의적 글쓰기 방식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소설의 문법에 익숙해져 있는 독자는 이야기의 갈피를 잡기 어렵다.
나는 `날개야 다시 돋아라.날자.날자.날자. 한 번만 더 날자꾸나. 한번만 더 날아 보자꾸나.`하고 외쳐 보고싶다. 아내에 대한 예속자, 혹은 기생적 존재로서 사회성이 없는 ‘나’에 비해, 아내는 나를 지배하고 ‘사육’하는 위치에 있따 ‘외출’, ‘내객’, ‘돈’이라는…(skip)
날개,감상서평,레포트
날개 , 날개감상서평레포트 , 날개
순서
설명
날개
날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다.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날개(2).hwp( 41 )
REPORT
김승민
날개를 읽은후나서
날개는 지금 학교에서 권장도서로 읽기 전에 한번더 읽었던 작품이다. 아내가 자기 일어 방해가되는 나에게 아스피린 대신 수면제를 먹인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된 나는 집을나갔다가 돌아오는길에 아내의 매춘 현장을 본다. 아내에게 손님이 오는 날이면 내 방에 틀어박혀 있다가 아내가
주는 돈이나 받으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아내가 외출하면 아내의 방에서 장난을치며 아내에 대한욕구를 대신한다.나는 사회와 완전히 격리된 채 현실 감각 없이아내에게 사육당한다. 그러나 전통적인 서술 방법으로는 이 작품의 내용을 똑같이 전달할 수는 없다. 그이유는 중학교를 다닐적에 방학숙제로 한번읽어보았기 때문일것이다 우선 작품 줄거리 부터 보자.
나는 33번지 유곽에서 놀거나 밤낮 없이 잠을 자면서 아내가벌어다 주는 돈으로 살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