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구매 양상 분석과 선도 기업의 strategy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6 05:32
본문
Download : 인터넷 구매 양상 분석과 선도 기업의 전략 분석.doc
[교양]인터넷구매양상분석과인터넷선도기업분석 , 인터넷 구매 양상 분석과 선도 기업의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교양]인터넷구매양상분석과인터넷선도기업분석
다. 매일 매일 방문하는 단골 고객에게 1~5% 할인쿠폰과 이벤트 응모의 기회를 주고 할인 쿠폰도 ‘스탬프’ 라는 포인트로 구매를 할 수 있게 한 점은 놀라울 만큼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방법이었다. G마켓은 이러한 틈새를 집중 공략하였다. 이전의 on-line 쇼핑 시장이 …(투비컨티뉴드 )






인터넷 구매 양상 분석과 선도 기업의 strategy 분석
온라인 쇼핑 업계의 성공기업의 전략과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과 향후 시장의 변화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G 마켓이 출범할 당시 이미 이베이의 자회사인 옥션이 시장의 1위 기업으로 군림하고 있었다. 그러던 구스닥을 G 마켓으로 변경한 후 공격적이고 참신한 marketing 기법을 동원하면서 결국 G 마켓은 국내 최고의 오픈 마켓으로 인정받기에 이른다. 경매 사이트로 출발했지만 탄탄한 검색 해법과 저렴하고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면서 on-line 쇼핑 업계의 성장을 선도하였다. 2004년 on-line 쇼핑몰 시장은 종합쇼핑몰보다 오픈 마켓 플레이스가 주도권을 잡게 되었고 중심엔 G 마켓이 자리잡게 된다
G 마켓은 ‘쿠폰’ 과 ‘패션’ 이라는 열쇠를 가지고 on-line 쇼핑 시장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밀게 된다 고객을 유인하고 한번 구매를 한 소비자는 단골로 만드는 힘이 G 마켓 쿠폰에 있었다. 초기 비즈니스 모델을 보면 인터파크는 종합 쇼핑몰을 지향하고 틈새 분야인 경매는 구스닥에서 전담하는 방식으로 당시 시장 임팩트는 크지 않았다. 구매 횟수에 따라 점수가 부과되어 일定義(정이) 점수가 쌓이면 현금으로 바로 교환이 가능하고 상품평을 올리고 상품평에 코멘트를 다는 등의 행위를 통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어 소비자들간의 정보교환을 활성화하였다. 하지만 언론 매체가 초기 옥션에 대해 ‘장물 거래소’ 쯤으로 매도하고 연일 ‘판매자 사기, 도망 사건’을 보도하는 등 여전히 오프라인에 비해 신뢰도가 떨어졌고 쇼핑 물품도 전자제품 등에 한정되는 등 한계점을 보였다.
G 마켓 이용자들은 마치 게임을 하는 기분으로 스탬프와 쿠폰에 응모하고 구매자들이 작성한 상품평을 보며 신중한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두 번째 성공 전략(strategy)은 ‘패션’ 이었다.
Download : 인터넷 구매 양상 분석과 선도 기업의 전략 분석.doc( 64 )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온라인(online) 쇼핑 업계의 성공기업의 strategy과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소비자들의 구매패턴과 향후 시장의 change(변화)에 마주향하여 작성했습니다.
여성의 지갑을 열다! G 마켓
선두주자로서의 프리미엄을 지킨다 ! Auction
설문조사 分析(분석)과 未來(미래) 시장 예측
여성의 지갑을 열다! G 마켓
G 마켓은 6년 전 인터파크의 사내 벤쳐인 구스닥으로 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