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의 발전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3 21:28
본문
Download : e-business의 발전 방향.hwp
기존의 비즈니스 설계가 내부의 核心(핵심)역량에 기반하여 고객으로 연결되는 Value Chain 으로 구상되는데 반하여 e-Business 시스템은 고객의 필요를 우선적으로 分析하고 통합된 채널에 대한 구상, 제품 및 서비스의 연결, 이를 위한 인프라 및 프로세스 혁신에 기반하여 내부 혁심역량을 최종적으로 定義(정이)하는 Value Chain 으로 비즈니스를 설계한다.
2) e-비즈니스 모델의 발전단계와 유형
(1) e-비즈니스 모델의 발…(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e-business의 발전 방향.hwp( 62 )
설명
순서






e
,경영경제,레포트
e-business의 발전 방향
다.e , e-business의 발전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I. 서 론
1. 디지털 環境(환경)의 발달에 기인한 새로운 사업 모델
Ⅱ. 본 론
1. e-business 모델의 concept(개념) 및 발전과정
2. e-business 시스템의 구성요소
3.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 요인
4. e-business 모델의 선택
5. e-business의 성공을 위한 요건
Ⅲ. 성공 & 실패 example(사례) 고찰
1. e-business 모델의 성공 example(사례)
1) 판매형 모델 : Dell
2) 구매형 모델 : 시스코
3) 구매 중개 모델 : GE TPN
4) 판매 중개 모델 : Amazon.com
5) Infomediary 모델 : AOL
2. e-business 모델의 실패 example(사례)
1) 실패의 배경
2) 구체적인 example(사례)
Ⅳ. 결 론
1. e-business의 발전 방향
1) 표준화
2) 모바일 서비스로의 확장
3) e-Business 보안 기술 향상
(2) e-Business 모델
e-Business는 기업 간의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중심으로 기업 간의 정보공유와 의사결정모형을 통합한 확장된 e-Commerce의 연결이라고 할 수 있따 공급자의 기간업무 시스템을 Intranet, Extranet, 혹은 Web 環境(환경)을 통해 중요 거래선, 직원, 자원공급 거래선에 연결한 기존의 전통적 정보시스템 자원과 Web의 무한한 영역의 결합이다.
즉, e-Business는 각 기업별 완성된 SCM (Supply Chain Management)을 연결한 Extended SCM 이라고 설명(說明)될 수 있따 또한 Web을 통한 새로운 영업/마케팅 활동을 e-Business라고 거시적으로 설명(說明)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