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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 노희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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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7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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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접하게 되는 노희경의 시는 대부분 이 과정을 거친 후의 글들이다. 그녀는 인터넷(Internet) 사이트(www.crezio.com)에 간단한 수필의 형태로 자신의 생각을 글로 옮겼다.노희경 , 시인 노희경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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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 노희경에 대한 글입니다.

시인 노희경
노희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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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와 산문과의 차이라는 견지에서 볼 때, 시란 일정한 율격(metre)과 운율(rhyme)을 가진 운문(韻文)을 말하는데, 구체적으로는 스타트품을 성립시키는 각 시구(verse)를 가리킨다. 그러다 독자들에 의해 이 글이 옮겨지는 과정에서 연이 나뉘고, 행이 나누어졌다. 그러나 대개 이 과정은 문장을 행으로, 단락을 연으로 치환하는, 매우 단순한 형태의 작업으로 이를 통해서도 노희경의 글이 운문성을 획득했다고는 하기 힘들다. 이때에는 최소한의 분행(分行), 분연(分聯)조차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였다. 연과 행의 구분 외에는 어떠한 형태의 내·외적 율격이나 운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형식적 비정형성이 시라 부를 수 없는 근거가 되는지 또한 회의적이다. 노희경의 글은 이러한 운문성이 결여되어 있다
노희경의 글은 원래 시로 써진 것이 아니었다. 실마리는 포스트모더니즘으로 대변되는 전위문학의 흐름에서 찾을 수 있다 우리는 이미 80년대 이후 이성복, 박남철, 황지우, 최승호, 조원규, 김영승, 장정일 등 수많은 시인들의 시를 통해 형태의 파괴를 경험한 바 있다 현대의 시인들 중에는 신문의 보도기사나 백과사전의 기술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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