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instance),표준화전략(strategy),현지화전략(strategy),표준화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12 04:01
본문
Download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hwp
Ⅰ. 현지화책략
1. 현지화의 concept(개념)
현지화란 생산, 판매, marketing , 금융, R&D등 기업활동의 주요부문을 현지에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culture적, 경제적, 법적 등의 environment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책략 또한 세워 경영해나가야 한다.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instance),표준화전략(strategy),현지화전략(strategy),표준화전략(strategy) 성공실패사례(instance),현지화전략(strategy) 성공실패사례(instance)
레포트/경영경제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事例
목 차
서 론 - 표준화란
현지화란
본 론 - 성공事例
실패事例
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
소감 및 느낀점
서 론
“Think globally, act locally”
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
현지기업이 경영국제화의 단계에 따라 책략을 구사할 때, 진출단계에 따라 요구되는 현지화 책략의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현지화는 크게 사람, 부품/원재료, 자금등 주요경영자원의 현지조달을 의미하는 자원의 현지화와 이들 자원의 처리와 배분을 결정하는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관리의 현지화를 모두 포함하며 이들 각각은 상호 밀접히 관련된 concept(개념)이다. 현지화경영은 사람, 자본, 물자, 생산, marketing , R&D 등의 요소로 구성되지만, 현지에서 성공적인 사업은 현지화 경영책략에 의해 달성된다 즉 국제기업은 자신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을 범세계적 차원에서 최적 배분을 통해 가장 높은 성과를 …(skip)
순서
Download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hwp( 76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 Global 제품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 표준화전략 현지화전략 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설명






Global,제품,표준화와,현지화,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성공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instance),표준화전략(strategy),현지화전략(strategy),표준화전략(strategy) 성공실패사례(instance),현지화전략(strategy) 성공실패사례(instance)
다. 그렇지 않으면 현지시장에서 적응하지 못한 기업이나 제품은 소비자의 선호나 만족을 감소시키며 결국 그 시장에서 퇴출될 수밖에 없기 마련이다.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책략을 요구한다.
현지화의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기 위해서는 기업들은 각 국의 현지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그 나라의 소비자 수요에 맞게 책략을 세워 제품을 개발하면서 현지에 적응 해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