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마케팅SWOT,STP,4P strategy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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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2-22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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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2005년, MCM은 라이센스로 스타트한 독일 본사를 인수해 본격적인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재도약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1991년에는 라이센스 계약 당시 MCM 본사로부터 세계 최초로 국내 생산권을 따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MCM 본사를 인수하면서 서울과 독일 뮌헨에서 MCM의 재탄생을 알리는 패션쇼를 개최하고, 쇼룸을 오픈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MCM은 `지적이고 심플하며, 견고하고 실용적인 80년대 스타일`이라는 본래의 디자인 철학을 간직하면서도 좀 더 경쾌하고 다文化(culture) 적인 시대적 감성을 녹인 새로운 21世紀적 MCM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MCM 본사를 인수하면서 서울과 독일 뮌헨에서 MCM의 재탄생을 알리는 패션쇼를 개최하...
1. 기업introduction
1) 성주그룹
2) 김성주 CEO
3) 기업의 사명
4) 기업의 제품 MCM
① MCMintroduction
② 성장과정
본론
1. MCMmarketing 목표(goal) 및 key point(핵심) 戰略
2. 시장環境(환경) 分析(분석)
1) 내부環境(환경) 分析(분석)
2) 외부環境(환경) 分析(분석)
3. SWOT分析(분석)
4. STP分析(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s Mix
1.기업introduction
1)성주그룹
독일의 대표 leather goods brand인 MCM은 성주그룹의 대표적인 라이센스 브랜드였습니다. 또 국내 럭셔리 브랜드 중에서 매출순위 1~2위를 다투는, 그야말로 럭셔리 업계의 리더가 되었습니다. 이는 세계 패션리더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1991년에는 라이센스 계약 당시 MCM 본사로부터 세계 최초로 국내 생산권을 따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2) 김성주CEO
성주그룹 創業주인 김성주 회장은 국내 굴지의 에너지 그룹인 대성그룹의 막내딸로 태어났습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MCM은 단시간 내에 세계 35여 개국에 매장을 내고, 국내 시장엔 면세점을 포함해 60여 개의 매장을 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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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1. 기업introduction
1) 성주그룹
2) 김성주 CEO
3) 기업의 사명
4) 기업의 제품 MCM
① MCMintroduction
② 성장과정
본론
1. MCMmarketing 목표(goal) 및 key point(핵심) 戰略
2. 시장環境(환경) 分析(분석)
1) 내부環境(환경) 分析(분석)
2) 외부環境(환경) 分析(분석)
3. SWOT分析(분석)
4. STP分析(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s Mix
1.기업introduction
1)성주그룹
독일의 대표 leather goods brand인 MCM은 성주그룹의 대표적인 라이센스 브랜드였습니다. 그리고 2005년, MCM은 라이센스로 스타트한 독일 본사를 인수해 본격적인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재도약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김 회장은 연세대학교에서 신학과 사회학을 전공한 뒤, 미국 앰허스트대(Amherst College)와 하버드대(Harvard Univ.), 영국 런던정경 대학(London School of Economic & polit…(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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