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공격적 행동의 차이 - 연구 목적, necessity need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4 01:22
본문
Download : 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공격적.pptx
레포트 > 교육계열
정서지능 : 자신의 정서를 잘 인식하고 적절하게 조절할 줄 아는 능력과 공감, 그리고 감정이입을 통하여 타인의 정서를 잘 인식하고 적절하게 조절하여 원만한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는 능력
설명
.
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공격적 행동의 차이 - 연구 목적, 필요성
정서지능 : 자신의 정서를 잘 인식하고 적절하게 조절할 줄 아는 능력과 공감, 그리고 감정이입을 통하여 타인의 정서를 잘 인식하고 적절하게 조절하여 원만한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는 능력
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공격적 행동의 차이 - 연구 목적, necessity need
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공격적 행동의 차이 - 연구 목적, necessity need
즉, 정서지능이 높은 유아(자신의 정서를 잘 이해, 정서조절을 잘 하는)
특히, 유아기 때 대인관계의 결함으로 또래에게 수용되지 못하고 부적응 행동이 나타나면 그러한 부적응이 靑少年(청소년) 기와 성인기까지 지속됨
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공격적 행동의 차이 - 연구 목적, 당위성
Download : 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공격적.pptx( 13 )
순서
정서지능은 유아가 원만한 성격을 유지하고 자신과 타인을 정확히 이해하고 수용하며, 적절히 자기를 주장하거나 통제하는 것은 조화로운 삶을 살아가기 위한 중요한 적응행동이다
.
정서지능은 유아가 원만한 성격을 유지하고 자신과 타인을 정확히 이해하고 수용하며, 적절히 자기를 주장하거나 통제하는 것은 조화로운 삶을 살아가기 위한 중요한 적응행동이다





.
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공격적 행동의 차이 - 연구 목적, 필요성 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공격적 행동의 차이 - 연구 목적, 필요성
즉, 정서지능이 높은 유아(자신의 정서를 잘 이해, 정서조절을 잘 하는)
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공격적 행동의 차이 - 연구 목적, necessity need
→ 학업, 친구관계, 사회적 관계 잘 형성
특히, 유아기 때 대인관계의 결함으로 또래에게 수용되지 못하고 부적응 행동이 나타나면 그러한 부적응이 靑少年(청소년) 기와 성인기까지 지속됨
→ 학업, 친구관계, 사회적 관계 잘 형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