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고객관계관리)과 고객관계관리사례(instance)(CRM성공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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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16 0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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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하여 기업은 고객과 예비고객에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 각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따른 제품과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기존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획득, 유지할 수 있으며, 기업 (서비스 및 제화의 공급자)과 고객(수요자)간의 다양한 접점을 통해 效果(효과)적이고 책략적인 관리를 수행할 수 있따 간단히 요약하자면 CRM이란 선별된 고객에 대하여 한정된 자원을 집중시키는 업무 재정비 과정이다.
이러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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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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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기업은 CRM을 이용한 접근으로 고객지향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얻고, 고객과의 상호관계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얻으며 고객의 수익성과 평생가치(LTV)를 수치화, 계량화 할 수 있는데 이런 결과들의 도출을 위해서는 단순한 개념(槪念)의 정립 뿐 아니라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는 고객과의 자동화된 상호작용의 기술(POS, ATMs, WWW, Telephone)및 다양한 자료(資料) 추출의 기술(외부시장조사, Demographic Data)이 필수적이라 하겠다.
CRM이란 수익성 높은 고객의 유지와 충성고객의 확보를 통해 기업의 경쟁우위확보 및 유지를 목표(goal)로 현재 고객과 잠재고객에 대한 자료(資料)를 지속적으로 수집하여 쓸모있고, 가치있는 마케팅정보로 변환하고, 고객 행동을 分析, 예측하기 위하여 고객의 행동확률을 고객 개인별로 점수화하고, 점수화된 된 고객의 확률을 바탕으로 고객을 동일한 구분으로 그룹화하여 고객별, 그룹별로 效果(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호로그램과 책략을 개발, 검증, 구현, 측정(測定) , 및 수정케 하는 일련의 과정을 뜻한다. 단순히 고객과의 의사소통이나 정보의 전달의 수단에 불과할 수도 있는 기업의 여러 접점들이 제공하던 데이터들은 CRM을 통해 데이터웨어하우스에 체계적, 유기적으로 정리(整理) , 分析, 점수화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기업이 운영하는 여러 접점들은 하나의 틀안에 유기적으로 연동되며 데이터마이닝의 중요한 기초자료(資料)를 제공하는 원천이 된다
이렇게 CRM을 활용함으로서 기대할 수 있는 일반적인 效果(효과)는 우수고객의 유지, 고객이탈 방지, 잠재고객의 실고객으로의 전환, 고객충성도 증진, 신규고객의 원활한 획득,
CRM(고객관계관리)과 고객관계관리事例(사례)(CRM성공事例(사례))
목 차
CRM(고객관계관리)
1) CRM 이란?
2) CRM활용의 성공事例(사례)
①. Kraft General Foods
②. Carnation사
C R M
과정으로 도출된 의미가 아닌 그 자체로서의 CRM의 정이를 내려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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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고객관계관리)
1) CRM 이란?
2) CRM활용의 성공事例(사례)
①. Kraft General Foods
②. Carnation사
고객관계관리는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기업과 고객간의 다양한 접점을 더욱 效果(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