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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인사행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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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9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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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교육인사행정론

_SLIDE_2_
1.서론

2.요약

3.기여

4.한계

5.conclusion(결론)

목차
_SLIDE_3_
교육인사행정이란

교육 활동에 종사하는 교원과
관련 직원들에 대한 인사사무

교원을 중심으로, 학교교육을 담당할
인적 자원에 대한 일련의 행정지원 활동
Ⅰ. 서론
_SLIDE_4_
가장 중요한 것은,

이미 확보된 교원에 대한 관리

신규교사 채용 또한 현재 교원의 평가를 바탕으로 기준을 세워서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

Ⅰ. 서론
_SLIDE_5_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육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인
평가가 교원 스스로에게도 적용되어
교원의 전문성 향상에 가장 큰 기여를 할 수 있다
Ⅰ. 서론
_SLIDE_6_
1. 교원능력개발평가 도입 추진의 배경
Ⅱ. 요약
_SLIDE_7_
설문조사 결과, 국민의 83%가 찬성

따라서,
政府는 교...

_SLIDE_1_
교육인사행정론

_SLIDE_2_
1.서론

2.요약

3.기여

4.한계

5.conclusion(결론)

목차
_SLIDE_3_
교육인사행정이란

교육 활동에 종사하는 교원과
관련 직원들에 대한 인사사무

교원을 중심으로, 학교교육을 담당할
인적 자원에 대한 일련의 행정지원 활동
Ⅰ. 서론
_SLIDE_4_
가장 중요한 것은,

이미 확보된 교원에 대한 관리

신규교사 채용 또한 현재 교원의 평가를 바탕으로 기준을 세워서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

Ⅰ. 서론
_SLIDE_5_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육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인
평가가 교원 스스로에게도 적용되어
교원의 전문성 향상에 가장 큰 기여를 할 수 있다
Ⅰ. 서론
_SLIDE_6_
1. 교원능력개발평가 도입 추진의 배경
Ⅱ. 요약
_SLIDE_7_
설문조사 결과, 국민의 83%가 찬성

따라서,
政府는 교원 평가를 통해 능력개발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
능력개발 기회 부여, 교육의 질과 신뢰도 향상,

교원 능력개발 평가의 도입과 법제화를 추진

Ⅱ.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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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내용과 구조

Ⅱ. 요약
_SLIDE_9_
Ⅱ.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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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근무성적평정, 성과급과의 차별성

- 政府는 2007년 5월, 교육공무원 승진규정을 개정하여 다면평가제도와 근무성적평정 제도의 객관화를 지향
BUT, 개별 교사들의 능력개발 資料로 사용하는데 한계有

-최근 도입된 성과급 지급을 위한 평가 또한
평가도구의 투명화, 객관화를 위하여 improvement 노력
BUT, 기존의 제도와 같이 피드백 기능이 없다는 비판

Ⅱ. 요약
_SLIDE_11_
이론(理論)상으로,

전문성 신장을 위한 평가가
인사와 보수에 연계되어야 한다는 말이
일면 타당성이 있…(drop)





순서


설명
교육인사행정론,법학행정,레포트
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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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인사행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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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인사행정론
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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