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과 대중文化 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5 02:45
본문
Download : 한국문학과 대중문화 광고.pptx
그저 낯익은 것에 그치거나 원작에서 지나치게 이탈하여 전혀 낯선 것이 된다면 패러디의 effect는 기대할 수 없다.
_SLIDE_4_
광고의 패러디
유명한 원작이나 낯익은 장면을 광고에 과장하거나 재연하는 경우를 말한다.
패러디의 조건
원작의 공개의지
원작의 해체 및 창조적 재구성
풍자를 통한 카타르시스
_SLIDE_5_
별주부전 내용
영 정조 시대에 형성된 작품으로, 판소리 수궁가를 소설화한 것
옛날부터 전하는 고구려의 설화인 《귀토지설(龜兎之說)》에 재미있고 우스운 익살을 가미한 내용으로 한글이 생기자 정착된 의인소설
줄거리
남해의 용왕인 광리왕이 병들어 죽게 되자 영약인 토끼의 간을 구하는 사명을 띤 자라가 산중에서 토끼를 꾀어 등에 업고 수궁으로 돌아오던 중 내막을 알게 된 토끼가 기지로써 간을 볕에 말리려고 꺼내 놓고 왔노라는 말에 속아 토끼를 놓쳐 버린다.
한국문학과 대중文化 광고
한국문학과,대중문화,광고,경영경제,레포트
한국문학과 대중문화 광고 , 한국문학과 대중문화 광고경영경제레포트 , 한국문학과 대중문화 광고
Download : 한국문학과 대중문화 광고.pptx( 78 )
순서
한국문학과 대중文化 광고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한국문학과 대중culture 광고
_SLIDE_2_
광고의 개념(槪念)
사람들의 주목을 끌어서 널리 알린다. 이에 자라가 자살하려던 찰나, 도인의 도움으로 선약을 얻을 수 있었다는 이야기로서, 자라와 토끼의 행동을 통하여 인간성의 결여를 풍자해 주는 내용이다.
_SLIDE_6_
광고 특징 및 문학작품과의 차이…(省略)






다.
광고의 구체적 정의(定義)
(1). 마케팅 관점
(2). 커뮤니케이션 관점
선전이나 홍보와 구별되는 광고의 3가지 측면
유료- 인쇄매체의 지면이나 방송매체의 시간 등을 통해 전달됨
비대인적 - 한번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광고전달
광고주의 명시 - 유료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_SLIDE_3_
광고의 개념(槪念)
광고의 기능
마케팅적 기능- 소비자들이 원하고 필요한 것의 제품화와 판매
경제적 기능 -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effect를 거둔다
사회적 기능 - 광고는 사회전반에 여러 가지 影響을 미친다.
culture적 기능 - 광고는 대중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culture에 미치는 影響은 매우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