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07:58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_2079043.hwp
③ 직업 . 전문 교과는 모든 학생이 이수하는 `계열별 필수전문 교과`만 교육부가 2 - 4과목으로 정하고, 각 `학과별 필수 전문 교과`는 시 . 도가, `학과별 선택 전문 교과`는 각 학교가 선택하도록 하였고, ④ 3년간 총 이수 단위를 204…(省略)
교육과정






교육과정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순서
■ 목 차 ■
제1절 교육과정의(定義) 중요성과 의미
1. 교육과정의(定義) 중요성
2. 교육과정의(定義) concept(개념)
3. 교육과정, 수업, 교수와의 관계
제2절 교육과정의(定義) 유형
1. 公式 적 교육과정
2. 零 교육과정
3. 실제적 교육과정
4. 잠재적 교육과정
제3절 교육과정 활동
1. 교육과정 개발
2. 교육과정 운영
3. 교육과정 평가
제4절 교육과정 수준
1. 국가 수준 교육과정
2. 지역 수준 교육과정
3. 학교 수준 교육과정
제5절 교육과정의(定義) 개발
1. 교육과정 개발의 concept(개념)과 원리
2. 교육과정 개발의 참여집단(유형)
3. 교육과정 개발의 중요성
4. 교육과정의(定義) 개발 모형(model)
5. 교육과정 개발의 관점들
6. 교육과정의(定義) 설계
7. 교육과정 구성의 기초
8. 교육과정 개발과정
제6절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1. 교수요목기 ~ 9. 제7차 교육과정기
고등학교 교육과정의(定義) 구체적인 특징은 ① 개방형 체제를 선택(보통 교과-일반교양 교육, 전문 교과-직업 교육 및 전문 교육)하여 모든 고등학교가 필요한 교과를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고, ② 계열이나 과정에 상관없이 모든 학생이 이수하는 `공통필수 과목(10과목)`은 교육부가 정하고, 과정의(定義) 속성 에 따라 이수하는 `과정 필수 과목`은 시·도 교육청에서 결정하며, `과정 선택 과목`은 각 고등학교에서 필요에 따라 선택하도록 하였다.
Download : 교육과정_2079043.hwp( 69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과정
교육과정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교육과정 , 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