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교수방법이 학생의 무용능력 성취에 미치는 influe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6 00:11
본문
Download : 무용교수방법이학생의무용능력성취에미치는영향.hwp
설명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가설, 4. 용어의 정의, , Ⅱ. 이론적 배경, 1. 무용 실기수업, 2. 교수행동의 연구, 3.학습 참여의 개념, ,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조사도구, 3. 조사절차, 4. 자료처리, , Ⅳ. 결과 및 논의, 1. 결과, 2. 논의, ,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FileSize : 31K , 무용교수방법이 학생의 무용능력 성취에 미치는 영향예체능레포트 , 무용 교수 무용능력 성취 영향
무용,교수,무용능력,성취,영향,예체능,레포트
레포트/예체능
순서
Download : 무용교수방법이학생의무용능력성취에미치는영향.hwp( 18 )
Ⅰ. 서론
1. 연구의 피료썽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가설
4. 용어의 정이
Ⅱ. theory 적 배경
1. 무용 실기수업
2. 교수행동의 연구
3.학습 참여의 개념(槪念)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조사도구
3. 조사절차
4. data(자료)처리
Ⅳ. 결과 및 논의
1. 결과
2. 논의
Ⅴ. 結論 및 제언
1. 結論
2. 제언
Ⅰ. 서 론. 연구의 피료썽 예술 교육의 goal(목표) 는 예술가의 육성이 아니라 인격의 자발적인 개발에 있어야 한다. 그러나 무용실기 수업의 교수행동이나 스타일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미흡하나 실정이다. ) 무용실기 수업의 교수 행동은 무용능력 성취에 influence(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렇게 볼 때 무용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무용 교사의 교수방법에 따라 학생의 학습 effect에 지대한 influence(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학생의 무용학습 effect를 높이기 위한 무용 교수방법을 밝히고 보다 질 높은 무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방향제시의 역할을 하는데 본 연구의 의의를 두고자 한다. 따라서 무용교육은 이상적인 인간을 형성해 나가는데 일조 하여야 한다. 무용교육자는 학습자에게 무용을 통해 감정적, 정신적, 신체적으로 종합적인 자신의 발견과 완전한 자아개념(槪念)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1) 학생 주도식 학생이 스타일 자체를 주도하고 …(To be continued )
무용교수방법이 학생의 무용능력 성취에 미치는 influence






Ⅰ. 서론, 1. 연구의 necessity ,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가설, 4. 용어의 定義(정이), , Ⅱ. 이론(理論)적 배경, 1. 무용 실기수업, 2. 교수행동의 연구, 3.학습 참여의 concept(개념), ,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조사도구, 3. 조사절차, 4. 資料처리, , Ⅳ. 결과 및 논의, 1. 결과, 2. 논의, ,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資料크기 : 31K
다. 무용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무용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사상, 사고, 감정을 전달할 수 있고, 그들 자신이 무용감각을 이용하도록 자유를 베풀고 창작의 길을 열어주는데 있따 따라서 무용교육은 창의적으로 자신을 표현해보는 활동이어야 하며 전인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창의력 개발에 중점을 두어야한다. ) 무용학습자의 무용참가 정도에 따라 교수행동 및 무용능력 성취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용어의 정이) 교수행동 교수가 수업 활동에서 수업 분위기를 조성하는 행동을 의미하며 교수가 학생들의 기능지도와 관련된 수업 행동 및 개인, 집단, 학급 전체와 상호작용 하는 행동을 말한다.. 연구의 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학생의 무용 학습 effect에 긍정적인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무용 교수방법을 찾고 질 높은 무용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따 . 연구가설) 무용전공에 따라 교수 행동 및 무용능력 성취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