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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 의 대중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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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5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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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가정용 게임기에 이어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서도 3D 그래픽이 주류로 부상함에 따라 닌텐도 역시 `게임보이 어드밴스` 의 다음 기종을 내 놓아야 했던 절묘한 타이밍에, 화려한 사양을 자랑하는 PSP의 개발 소식이 발표되었으니 결코 긴장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다. 닌텐도가 후속 기종인 DS의 가격과 발매일을 발표한 작년 9월만 돌이켜보더라도, 어떻게든 소니보다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려는 닌텐도의 빠른 움직임에서 그들이 소니를 많이 의식하고 있다는 점을 충분히 엿볼 수 있따
  이제 발매 된지 5개월쯤 되어 가는 PSP는 전 세계에 약 500만대가 판매되었고, 양산이 본격화…(To be continued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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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2003년 E3를 기점으로 SCE의 구타라기 겐(久多良木健) 사장이 휴대용 게임기를 만들겠다고 정식으로 발표했을 때만해도 닌텐도는 `게임보이` 의 압도적인 점유율과 시장 특성(特性)의 차이를 들어 `별로 위협을 느끼지 않는다` 고 여유를 보인 바 있따 그러나 닌텐도는 이미 90년 대 플레이스테이션의 기적을 뼈저리게 지켜봐야 했던 당사자이고, 반대로 지금의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공을 기반으로 게임 사업에 대한 든든한 백그라운드까지 갖춘 최강 전력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말처럼 여유롭지 못했을 것이다.,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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