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론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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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4 2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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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nkoff과 Smith, 1988)
따라서 靑少年에게 가장 현실적으로 가장 큰 어려움이라고 할 수 있는 학습문제 중에서 시험불안에 초점을 두고 인지행동기법을 적용해 봄으로써 시험불안문제를 보다 效果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하려고 한다.
4)이전 상담경험:
지나치게 손이 많이 떨리고 긴장이 심해 두번의 대입수학능력시험에 실패를 하고 신경 정신과에서 다니는데 심리치료는 받지 않고 약만 복용 중 이었다. 언뜻 느껴지는 첫인상은 `순진하다` 이다. 어떤 靑少年의 경우에는 자살을 생각하고, 그 중 몇몇은 실제로 목숨을 끊기도 한다. 머리는 짧게 깍은 스포츠 스타일이다. 평소에 긴장이 심하고 손 떨림이 심하고 땀이 많이 난다.
6)모델선정이유
우리사회에서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 되고 말았다.
2…(투비컨티뉴드 )






내담자는 지방의 중소도시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시험불안은 수행의 정도 측정(測定) 이 용이하고 부정적 생각, 시험불안 그리고 수행간의 관계를 용이하게 밝힐 수 있으며, 인지행동적 기법들이 시험불안에 얼마나 效果가 있는지 파악하기 쉽다.
3)내담자의 인상 및 행동property(특성):
내담자는 약 170cm의 키에 비만해 보인다. 자기가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말은 다 한다. 간혹 쑥스러운 미소를 뛰기도 하며 상담시간에도 땀을 많이 흘린다. 특히 중,고등학생들에게 있어서 좋은 성적을 얻는 것은 개인의 장래를 좌우하는데 결정적인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학교 성적이 크게 떨어졌을 때 학생 자신이나 부모님들의 큰 실망과 좌절을 맛보게 되고 다른 자녀들과의 비교 대상이 된다거나 심한 경우에는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간의 싸움이 되기도 한다. 말은 약간 어눌한 편이고 속도가 느리나 물어보는 말에 대한 대답은 잘하는 편이다.
5)상담동기 및 호소문제:
방송을 통해 본 기관을 알게 되어 자발적으로 찾아온 내담자인 만큼 變化에 대한 동기가 아주 강한 듯 보인다. 올 초에는 긴장과 손 떨림 때문에 공부도 제대로 못하였고 대학원서도 못냈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지 이것을 극복해서 수능도 제대로 보고 좋은 대학에도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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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담자는 지방의 중소도시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평소에 긴장이 심하고 손 떨림이 심하고 땀이 많이 난다. 실천론사례[1][1] , 실천론사례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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