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4 17:57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hwp
이는 요즘 아이들이 갖고 있는 문제상황들과도 연결이 되는 요인들로 보이는데, 보다 심층적인 이해를 위해 학교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방학 중 독서교실이라는 포맷을 활용해 일반적인 어린이들을 위한 집단독서치료의 장을 마련해봤다.
초등학교에서의집단독서치료적용사례에관하여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 쓴 자료입니다.
요즘 아이들, 그들을 쉽사리 한 두 단어 정도로 규정지을 수는 없지만, 4년 여 동안 만나온 아이들의 보편적인 특징이라면, 항상 무엇인가에 쫓기는 듯한 인상과, 모든 면에서 두각을 나타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것 같았다.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hwp( 66 )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 쓴 자료(data)입니다. 초등학교에서의집단독서치료적용사례에관하여 ,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독서치료 적용 사례에 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1. 들어가며
21世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하루 하루를 어떤 생각으로 살아가는 것일까? 그들에게 있어 독서라는 것은 어떤 의미로 새겨져 있는 것일까? 그 가운데서 아이들은, 아이들에게 주어진 역할은 과연 무엇이고, 그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다소 철학적으로 들릴는지, 혹은 엉뚱한 발상으로 들릴는지 모르겠지만, 지난 1년 동안 ‘독서치료’라는 학문을 공부하고 아이들을 만나오면서 품게 된 질문들이다.
2. 집단의 구성
1) 구성원의 모집 : 2002년 12월 16일(월) ~ 19일(목) - 안내장 발송 및 접수
2) 지원실태 : 1학년 - 29명, 2학년 - 30명, 3학년 - 17명, 4학년 - 15명,
5학년 - 7명, 6학년 - 7명 (총 105명)
3) 집단의 구성
<1차시 - 2003. 1. 6(월) ~ 1. 10(금)> : 1교시 - 1학년 10명, 2학년 10명
2교시 - 5학년 7명, 6학년 5명
차시날짜프로그램(program]) 준비물11월 6/20일
(월요일) 1 session - 들어가기
활동 : 강의 내용 introduce, 자기 introduce, 나의 기억(人生(인생)선), 나의 마음 속(나의 마음 한구석), HTP 검사 필기도구21월 7/21일
(화요일) 2 session - 안아줘
활동 : 역할연기, 동물들의 뽀뽀 활동
(인사하기)필기도구31월 8/22일 …(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