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이론] 수업이론과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8 07:24
본문
Download : 수업이론과 모형.hwp
1) 의욕(activation) - 최적 수준의 불확실한 학습처리해야할문제 제시&…(drop)
[수업이론] 수업이론과 모형






수업이론,모형,학교학습,사범교육,레포트
. Bruner의 교수이론 - 발견학습, 탐구학습, II. Ausubel의 유의미 언어학습이론, III. Cronbach의 적성-처치 상호작용이론, IV. Carroll의 학교학습 모형, V. Bloom의 완전학습(mastery learning) 이론, VI. Keller의 학습동기화 모형, VII. Reigeluth의 정교화 수업 이론, FileSize : 37K , [수업이론] 수업이론과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수업이론 모형 학교학습
Download : 수업이론과 모형.hwp( 44 )
설명
다.
. Bruner의 교수이론 - 발견학습, 탐구학습, II. Ausubel의 유의미 언어학습이론, III. Cronbach의 적성-처치 상호작용이론, IV. Carroll의 학교학습 모형, V. Bloom의 완전학습(mastery learning) 이론, VI. Keller의 학습동기화 모형, VII. Reigeluth의 정교화 수업 이론, 자료를내려받다 : 37K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 Bruner의 교수theory - 발견학습, 탐구학습
II. Ausubel의 유의미 언어학습theory
III. Cronbach의 적성-처치 상호작용theory
IV. Carroll의 학교학습 모형
V. Bloom의 완전학습(mastery learning) theory
VI. Keller의 학습동기화 모형
VII. Reigeluth의 정교화 수업 theory
I. Bruner의 교수theory - 발견학습, 탐구학습 * 교수theory 은 교수 활동에 관한 규범적이고 처방적인 일반theory 임 - 학습의 촉진을 위한 일반적인 방법상의 지침 (특정 내용을 특정 학생에게 가르치는 요령을 시사하는 세부적인 지침은 아님) * 적절한 교수theory - 지식의 특성(特性), 학습자 특성(特性), 지식획득 과정 특성(特性) 고려. 사전성향(학습의욕) - 동기와 관련된 문제 - 학습의 준비성(readiness), 기다릴 것이 아니라 가르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