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07 10:38
본문
Download : 기업의 과업환경.hwp
왜냐하면 고객이 없는 기업은 존재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과업environment으로서 소비자 environment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된 이유는 대량 생산체제가 본격화되고 경쟁이 격화됨에 따라 상품시장의 성격이 판매자시장에서 구매자시장으로 alteration(변화) 하게 되었고, 상대적으로 소비자의 …(省略)
Download : 기업의 과업환경.hwp( 19 )
기업의 과업환경 , 기업의 과업환경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과업환경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기업,과업환경,경영경제,레포트
다.
이해관계자집단으로서의 기업의 과업environment으로는 政府를 비롯하여 주주, 노동조합, 소비자, 원 재료 공급자, 경쟁업자, 채권자, 언론기관, 시 민 사회단체, 지歷史회 등이 포함된다
한편 이종영은 기업의 이해관계자란 기업 활동에서 직 간접으로 influence(영향)을 받는 사람들로 定義(정이)하고 이들을 기업 활동에 얼마나 직접 관련되느냐에 따라서 분류하여 제1차 이해관계자, 제2차 이해관계자 및 제3차 이해관계자로 나누고 있다아
1/ 제1차 이해관계자 : 기업주, 주주, 경영자, 종업원
2/ 제2차 이해관계자 : 고객, 협력업자, 경쟁자, 노동조합
3/ 제3차 이해관꼐자 : 지역주민, 소비자단체, 政府, 여를
I. 고객/소비자(consumer)
오늘날 이해관계자 집단 가운데서 가장 큰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고객이라는 것이 지배적인 견해이다.
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기업의 과업environment
목차
기업의 과업environment
I. 고객/소비자
II. 주주
III. 종업원과 노동조합
IV. 공급업자
V. 급융업자(은행, insurance회사, 금융투자회사 등)
VI. 지歷史회
VII. 政府
VIII. 기타
참고한 문헌
기업의 과업environment
일반적 environment이 거의 모든 조직에 광범위하게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environment인 반면 과업environment(task environment)은 특정 조직의 활동과정에서 직접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이해관계자(Stakeholders) 집단과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아 여영현에 의하면 이해관계자란 용어가 처음으로 등장한 것은 1963년 스탠포드연구소(Stanford Research Institute)의 내부보고서이며, 이 용어는 조직의 운영에 필수불가결한 집단들, 즉 생존을 위해 대응해야 할 피료썽이 있는 집단만을 의미하였다.
이해관계자집단으로서의 기업의 과업environment으로는 政府를 비롯하여 주주, 노동조합, 소비자, 원 재료 공...
기업의 과업environment
목차
기업의 과업environment
I. 고객/소비자
II. 주주
III. 종업원과 노동조합
IV. 공급업자
V. 급융업자(은행, insurance회사, 금융투자회사 등)
VI. 지歷史회
VII. 政府
VIII. 기타
참고한 문헌
기업의 과업environment
일반적 environment이 거의 모든 조직에 광범위하게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environment인 반면 과업environment(task environment)은 특정 조직의 활동과정에서 직접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이해관계자(Stakeholders) 집단과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아 여영현에 의하면 이해관계자란 용어가 처음으로 등장한 것은 1963년 스탠포드연구소(Stanford Research Institute)의 내부보고서이며, 이 용어는 조직의 운영에 필수불가결한 집단들, 즉 생존을 위해 대응해야 할 피료썽이 있는 집단만을 의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