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출석수업대체처리해야할문제 청소년 진로지도 및 상담 진로상담의 다양한 理論(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7 06:56
본문
Download :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hwp
서론
結論(결론)
본론
레포트 > 기타
방통대 출석수업대체과제課題 靑少年(청소년) 진로지도 및 상담
放通大(방통대) 출석수업대체처리해야할문제 청소년 진로지도 및 상담 진로상담의 다양한 理論(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理論(이론)을 선택하여 그 理論(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理論(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서론
목차
3) Holland의 6각형 모형
放通大(방통대) 출석수업대체처리해야할문제 청소년 진로지도 및 상담
청소년진로지도,진로지도,청소년교육,진로상담,super,홀랜드
진로상담이란 진로에 관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사람 사이의 대면 관계에서 진로 발달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의 과정이다. 그리고 김충기(1992)는 진로상담을 내담자로 하여금 未來(미래)의 진로를 선택하고 adaptation(적응) 하는 방법과 자기이해와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전문가인 상담자와 원만한 인간관계 속에서 내담자가 자기의 진로결정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적극적인 상담의 종합적 과정이라고 하였다
순서
2) 다섯 가지 주요 槪念





4, Holland의 인성theory(이론) 1) 기본 가정
2) Super의 직업발달단계theory(이론)
Download : 청소년진로지도및상담.hwp( 86 )
진로상담의 다양한 理論(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理論(이론)을 선택하여 그 理論(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理論(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理論(이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을 셜명하시오 .
4) 평가
2, 진로발달 theory(이론)의 이해3, theory(이론) 선택 이유
진로상담의 다양한 theory(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theory(이론)을 선택하여 그 theory(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theory(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theory(이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을 記述하시오.
방통대 출석수업대체과제 청소년 진로지도 및 상담 진로상담의 다양한 이론 중 관심이 있는 2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 이론을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고, 각각의 이론의 개요, 주요 내용, 이론에 대한 자신의 견해 등을 기술하시오.
5, Super의 5단계 생애진로 발달 theory(이론) 1) 개요
1, 진로상담과 진로교육의 槪念
bibliography
설명
다. 그래서 Super(1951년)는 진로상담을 일의 세계에서 적절히 융화된 자신의 역할상과 자아상을 발전시키고 수용하여 그것을 현실에 검토해 그 자체를 만족하고 사회에 이익이 되는 현실로 전환하도록 개인을 도와주는 과정이라고 하였다. Crites(1987년)는 진로상담이 의미 있고 생산적인 일을 통하여 개인이 현실과 접하고 이를 유지해 나가는 데 있어서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심리적 방법의 하나를 구성해줄 뿐만 아니라, 중요한 사회적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경제적 수단을 제공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