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arran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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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09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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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조기교육에 찬성하는 입장을 다음과 같은 이론(理論)들이 뒷받침해주고 있따
첫 번째로는 Lenneberg의 결정적 시기 가설로써 인간은 일정한 시기 동안에만 언어를 습득하고, 그 언어 습득 능력은 사춘기 이후에 쇠퇴된다고 주장하는 가설이다. ,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사범교육레포트 ,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
레포트/사범교육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사람들의 통념은 `빨리 배울수록 금세 배운다`는 식의 긍정적 생각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근래에 이르러 교육열, 특히나 영어교육(혹은 제 2언어교육)에 대한 조기교육이 너무나 과열되어 좋지 않은 시선으로 비춰지는 것이 사실이다.
설명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게다가 많은 학자들이 아직도 여러 가지 가설로써 조기교육의 效果를 주장하고 있으니, 조기교육의 옳고 그름을 명백히 판단할 순 없지만, 조기교육의 피료썽을 어느 정도 인정하기엔 별 문제가 없어 보인다. 바꿔 말하면 사춘기 이전에 대부분의 언어 습득이 이루어지며, 그 시기에 언어 습득 능력이 최대로 발휘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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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arrangement)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인간의 뇌는 성장하면 할수록 그 구조가 變化되며, LAD(언어 습득 능력을 담당하는 뇌part의 이름)가 소멸되는 것 또한 그러한 이유에서이다. 제 2언어 조기교육론은 바로 이러한 모국어 습득 이론(理論)에서 스타트됐다고 볼 수 있따 즉, 외국어도 모국어처럼 일찍 접하게 되면 모국어를 습득하는 것처럼 좀 더 빠르고 效果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주장이 외국어 조기 교육론의 골자다. Lenneberg의 이러한 주장은 1799년 프랑스에서 발…(skip)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arrangement)
다. 하지만 우리가 직접 외국어와 부딪히고 익히면서 모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는 이미 잘 아는 사실이다.
인간은 태어나면서 모국어를 자연스럽게 배우기 스타트해 3∼4년이면 거의 다 습득하게 된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다. 이 주장에 따른다면 ‘사춘기 시절 이후에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그 효율성이 매우 떨어지게 된다’는 conclusion(결론)도출이 가능하다고 본다. 하지만 유년 시절의 어느 한 시점이 경과한 후에 접하게 되는 언어는 절대 모국어가 될 수 없다는 것 또한 일반적인 의견의 일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