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2 18:13
본문
Download :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hwp
인격적 아이덴티티란 자기존재의 동일성, 연속성과 변함이 없음을 자각하는 것이며, 다른 사람을 대할 때에도 그 동일성, 연속성과 다른 사람이 그것을 인정한다는 사실을 자각하는 것으로 `내`가 `다른 사람`과 어떠한 관계에 있는가를 자타가 공히 이해할 때에 비로소 아이덴티티가 형성된다고 할 수 있다 기업은 기업을 둘러싼 여러 가지 環境(환경)에 구속되지만 본질적으로는 기업 나름의 행동원칙을 가진 조직이다. ,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예체능레포트 ,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
CIP
Ⅰ. CIP의 槪念
CIP는 Corporate Identity Program의 약어로서 corporate와 indentity가 합쳐진 복합적인 槪念을 가지고 있다 identity란 아주 꼭 같음, 일치, 동일성, 주체성, 같은 사람, 본인임, 주체, 정체, 신원 항등식(恒等式) 등의 뜻을 갖고 있다 미국의 정신analysis(분석) 학자 에릭슨(E.H. Erickson)은 정신analysis(분석) 학적 심리학의 기존槪念으로서 아이덴티티를 `자아 아이덴티티`와 `인격적 아이덴티티`로 구분하였다. 자아 아이덴티티란 자아의 종합방법(개성적인 존재 스타일)에 동일성(sameness)과 연속성(continuety)을 지각하는 것이다. 즉 좋은 경영결과를 가져온다는 규범 (경영원칙)에 따라서 행동하는 합목적적인 조직이다. 이처럼 CI는 기업의 실체를 접하는 관계자 집단이 기업의 각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기업상과 실체가 동일하다는 것을 인정하게 하는 일이며 여러 가지의 기업활동을 다른 기업과 분명하게 구별하고 인식하도록 하는 것이다.
레포트/예체능
![[산업디자인]%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B0%EC%97%85%EB%94%94%EC%9E%90%EC%9D%B8%5D%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_hwp_01.gif)
![[산업디자인]%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B0%EC%97%85%EB%94%94%EC%9E%90%EC%9D%B8%5D%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_hwp_02.gif)
![[산업디자인]%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B0%EC%97%85%EB%94%94%EC%9E%90%EC%9D%B8%5D%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_hwp_03.gif)
![[산업디자인]%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B0%EC%97%85%EB%94%94%EC%9E%90%EC%9D%B8%5D%20CIP(Corporate%20Identity%20Program)_hwp_04.gif)
설명
Download :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hwp( 11 )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
[산업디자인],CIP(Corporate,Identity,Program),예체능,레포트
순서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 insurance회사의 리챠드 신(R. R. Shinn) 사장의 말에 의하면 CI는 기업을 둘러싼 環境(환경) 즉 고객, 종업원 그리고 그 밖의 대상에 대하여 회사의 개성을 올바르게 부각시키기 위한 가장 값진 수단이다.
[산업디자인]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즉 기업의 개성, 자아의 동일성 또는 주체성이라 할 수 있다 그것은 단순한 아이덴티티의 차원을 넘어 기업의 조직과 경영문제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文化(culture) 창조와 서비스 정신을 조성…(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