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d.co.kr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 > cord5 | cord.co.kr report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 > cord5

본문 바로가기

cord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3 22:30

본문




Download :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hwp





첫째, 통합의 주요한 목적은 아동이 단지 통합 상황에 배치되는 것이 아니라 통합program 내의 활동들과 사건들에 의미 있게 참여하는데 있다아 통합만을 주장하는 경우 아동이 어디에 배치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지나친 관심 때문에 아동이 무엇을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과정이 중요시 되지 않고 있는 것이다.
첫째, 통합의 주요한 목적은 아동이 단지 통합 상황에 배치되는 것이 아니라 통합program 내의 활동들과 사건들에 의미 있게 참여하는데 있다아 통합만을 주장하는 경우 아동이 어디에 배치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지나친 관심 때문에 아동이 무엇을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과정이 중요시 되지 않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어린이집 교사들은 통합교육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나 일반교사의 전문성 부족을 통합교육에 가장 큰 저해요인으로 인식하고 있다아

1) 이론(理論)중심의 토론
먼저 주제를 중심으로
장애유아의 통합교육이 바람직한가,
바람직하지 않은가,
상황을 어떠한가,
통합교육의 problem(문제점)은 무엇인가.
통합교육이 바람직하게 이루어지려면 어떠한 것이 필요한가라는 등을 생각하면서 토론하였다.
통합교육은 통합에 대한 기본적인 관점에 따라 그 시행하는 정도에서 완전 통합을 주장하는 통합론자와 통합은 하되 개별화된 접근을 주장하는 신중론자로 다른 입장들이 제기되고 있다아
신중론자들은 교육의 대상이 되는 장애아동의 실제적인 욕구 수준이 아니라 program 수준에서 통합만을 강조하고 있다고 통합론자들을 비판하고 있다아 이들은 장애 아동의 개별적인 상황보다 통합이라는 program이 우선되는 것은 다음의 두 가지 면에서 바람직하지 않다고 한다.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

1. 통합교육에 대한 찬성반대 입장 토론

토론내용은 첫째, 이론(理論) 중심의 토론, 둘째, 설문지 연구중심의 토론, 셋째, 이론(理論) 중심의 토론과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토론 이렇게 3단계로 이루어졌다.
둘째, 일반 environment 요원들의 자격과 준비성 결여 등의 요건 때문에 부모에 따라 분리된 program을 선호할 수 있다아 그러므로 program의 질에 상관없이 일반 아동을 위해 고안된 program에 장애 아동을 무조건 배치하는 것은 부모의 선택권을 제한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



장애아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통합교육나의생각,특수학급교사의역할,특수학급교사의자질 ,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사범교육레포트 ,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




순서


장애아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통합교육나의생각,특수학급교사의역할,특수학급교사의자질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20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_hwp_01.gif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20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_hwp_02.gif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20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_hwp_03.gif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20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_hwp_04.gif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20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_hwp_05.gif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20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_hwp_06.gif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사범교육,레포트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

1. 통합교육에 대한 찬성반대 입장 토론
1) 이론(理論)중심의 토론
2) 설문지 연구중심의 토론
3) 현장 중심의 토론
4)結論(결론)
(1) 교사들의 개인적 배경에 대한 特性
(2)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도
(3) 통합교육에 대한 준비
(4) 통합교육 저해요인에 대한 교사의 인식

2. 통합교육의 단점과 통합교육의 advantage(장점)
1) 통합교육의 단점
2) 통합교육의 advantage(장점)

3. 교사의 역할과 자질 改善방향
1. 특수학급 교사의 역할
2. 특수학급 교사의 자질
3.교육과정
4.통합교육의 혜택

통합교육은 통합에 대한 기본적인 관점에 따라 그 시행하는 정도에서 완전 통합을 주장하는 통합론자와 통합은 하되 개별화된 접근을 주장하는 신중론자로 다른 입장들이 제기되고 있다아
신중론자들은 교육의 대상이 되는 장애아동의 실제적인 욕구 수준이 아니라 program 수준에서 통합만을 강조하고 있다고 통합론자들을 비판하고 있다아 이들은 장애 아동의 개별적인 상황보다 통합이라는 program이 우선되는 것은 다음의 두 가지 면에서 바람직하지 않다고 한다.
이에 대해 통합론자들은 교육이 가능한 장애아동을 포함한 모든 아동에게 적절하고 의미…(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장애통합교육에대한찬성반대입장과 장애통합교육의장단점.hwp( 29 )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r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r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