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theory(이론)] 협동학습 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9 11:46
본문
Download : [학습이론] 협동학습 이론.hwp
⑶ 예를 들면 수학시간에 그 시간에 가르친 수학의 내용을 학습하는 동시에 수학은 싫다든지, 수학 잘하는 학생이 밉다든지, 수학선생의 옷 색깔의 배합이 좋다든지, 수학선생의 글씨를 닮는다든지 하는 등을 배우게 된다 즉, 知的인 내용을 의도적으로 학습하는 동시에 知的․情意的․技能的인 목표(目標)의 긍정적․부정적인 측면이 무의도적으로 학습됨을 말한다.
1. 관념
![[학습이론] 협동학습 이론-8824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8%91%EB%8F%99%ED%95%99%EC%8A%B5%20%EC%9D%B4%EB%A1%A0-8824_01_.gif)
![[학습이론] 협동학습 이론-8824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8%91%EB%8F%99%ED%95%99%EC%8A%B5%20%EC%9D%B4%EB%A1%A0-8824_02_.gif)
![[학습이론] 협동학습 이론-8824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8%91%EB%8F%99%ED%95%99%EC%8A%B5%20%EC%9D%B4%EB%A1%A0-8824_03_.gif)
![[학습이론] 협동학습 이론-8824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8%91%EB%8F%99%ED%95%99%EC%8A%B5%20%EC%9D%B4%EB%A1%A0-8824_04_.gif)
![[학습이론] 협동학습 이론-8824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D%98%91%EB%8F%99%ED%95%99%EC%8A%B5%20%EC%9D%B4%EB%A1%A0-8824_05_.gif)
⑴ 의도적인 학습과 동시에 여러 가지를 우연적으로 학습하는 것을 말한다.
⑷ 참고 : 잠재적 교육과정
【1】동시학습(concomitant learning)
【2】협동교수(Team teaching)
Download : [학습이론] 협동학습 이론.hwp( 57 )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습theory(이론)] 협동학습 theory(이론)
다.
협동학습 이론
fiogf49gjkf0d[학습theory(이론)] 협동학습 theory(이론) - 대학 report 제출
설명
⑵ 인간은 全一的인 유기체이기 때문에 교사가 가르치는 것을 의도적으로 학습하는 것 이외에, 이와 동시에 여러 가지 다른 학습을 무의도적으로 하게 된다
⑴ 협동교수는 교사가 교수 효과(效果)를 올리기 위하여 또는 적은 경비를 들이고 많은 효과(效果)를 올리기 위하여 교사나 직원들을 효과(效果)적으로 구성하여 교수하는 형태를 말한다.
설명
⑵ 인간은 全一的인 유기체이기 때문에 교사가 가르치는 것을 의도적으로 학습하는 것 이외에, 이와 동시에 여러 가지 다른 학습을 무의도적으로 하게 된다
⑴ 협동교수는 교사가 교수 효과(效果)를 올리기 위하여 또는 적은 경비를 들이고 많은 효과(效果)를 올리기 위하여 교사나 직원들을 효과(效果)적으로 구성하여 교수하는 형태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