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방과후 아동지도의 현재상황과 향후과제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05:40
본문
Download : 방과후 아동지도의 현황과 향.hwp
그런 가운데 맞벌이 한 학부모들은 아동을 제대로 보살펴 줄 여가가 없다. 학교 수업을 마치고 여러 학원에 다니느라 정신없다. 민간에서 주도된 유사한 형태의 ‘공부방’이 먼저 정착되어져 있었던 현실속에서 ‘방과후 아동지도’의 역할과 내용에 대하여 현장에서 검증된 이론이 희박한 것은 당연할 수 있다 또한 기혼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시기에 방과후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필요는 더 증폭되고 있으나, 정책적인 지원이 미비한 상태이다. 그것에 대한 대안이 방과 후 아동 지도하는 교육프로그램(program]) 이 아동과 학부모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초등학교 시기는 일생을 통해서 보면 생활습관과 학습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박균성(1993), “아동복지제도와 아동의 현실,” [어린이와 靑少年의 생존, 보호, 발달을 위한 전국대회-어린이와 靑少年의 법적 권리와 현실], 서울: 어린이와 靑少年 발달을 위한 전국협의회 국제연합아동기금 한국대표부,
요즘 초등학생은 학교 수업후 피아노, 태권도학원 다니고 집에 와 숙제하느라 정신없어 저녁 10시넘어까지 숙제하느라 매우 바쁜 실정이다. 특히 정서의 발달은 인간성장 발달의 원천이고, 정서적 경험은 아동의 성격발달에 影響(영향)을 주며, 사회성 발달에 있어서도 아동들이 집단적으로 행동하기를 좋아하고 조직적인 활동을 전개하는데 열중하게 되는 시기이므로 효율적인 지도가 필요하다.
김재인(2006), 한국여성개발원 수석연구위원 방과후 아동지도 개론과 교육자세
5. 방과후 아동지도자의 역할과 자격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설명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1. 방과후 아동지도의 목적
6. 방과후 아동지도 향후 課題
방과후 아동지도현황, 방과후 아동지도, 아동지도 프로그램, 방과후아동지도과제,
임선하(2003), [창의성에의 초대], 서울: 교보문고.
김정자(1992), “현행 영유아보육법의 problem(문제점)과 개정방향”,우리 아이들의 보육을 걱정하는 모임 편, [21세기에 대비한 우리나라 영유아 보육의 발전measure(방안) 모색], 부산: 우리 아리들의 보육을 걱정하는 모임.
[교육학과] 방과후 아동지도의 현재상황과 향후과제00
방과후 아동지도의 현재상황과 향후과제00
위 data(자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순서
세계화추진위원회(2005),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measure(방안) ], 서울: 세계화추진위원회.
한국여성개발원(2004) [방과후 아동지도사 교육프로그램(program]) 개발], 서울: 한국여성개발원.
Download : 방과후 아동지도의 현황과 향.hwp( 89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그리고 습관의 형성과 함께 아동이 신체적, 지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성장-발달하는 시기이다.
4.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program])
강인성(1993), “전인교육과 교육제도-靑少年의 교육권 보장을 위한 교육관계법 검토의 課題-,
이윤구(1990), “아동의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국제법 발효에 즈음하여], 한국靑少年개발원, [靑少年연구], 서울: 한국靑少年연구원, pp.120-124.
2. 초등학교 교육의 change(변화)와 아동의 생활
3. 방과후 아동지도 현황 및 요구
방과후 아동지도의 현황과 향후과제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이와 같은 아동의 효율적인 지도를 위해 필요한 대안이 방과후 아동지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