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의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4 01:33
본문
Download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의 고찰.hwp
설명
학교도서관의 기능들이 현실에는 어떠한 모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활용이 되는지 알아보고, 활성화를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의 역할을 조사하고,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3.3 학교도서관에서 사서교사의 업무 alteration(변화)
학교도서관은 6차 교육과정때까지만 해도 정보화는 그다지 강조되지 않았고, 세계화도 먼 나라 이야기처럼 들려왔었다. 또한 이용자의 정보활용능력강화를 위해 위에서 제시한 세 번째나 여섯 번째의 시설도 필요할 것이며, 교수자들의 교수연구활동지원을 위해서는 두 번째나 네 번째, 다섯째 등의 시설도 필요할 것이다.
다. 그렇지만, 컴퓨터가 발달하고 널리 보급되면서 누리망 의 초고속망이 실현되고, 정보를 생산해내는 것이 연구자들이나 전문가들만이 할 수 있었던 일에서 벗어나, 일반인들도 얼마든지 정보를 생산해 낼 수 있게 되었고, 그로인해 하루에도 A4용지로 천오백만장에 달하는 정보들이 매일같이 쏟아지고 있다아 이러한 정보의 홍수속에서 살아가기 위해, 교과과정도 7차교육과정으로 변하면서, 정보화에 대한 대응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세계화를 위해 초등학생인 아이들에게도 영어…(drop)
학교도서관의 기능들이 현실에는 어떠한 모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활용이 되는지 알아보고, 활성화를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의 역할을 조사하고,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에 대상으로하여 요약하였습니다.제7차교육과정에따른학교도서관역할변화고찰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의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의 고찰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도서관 역할 변화의 고찰.hwp( 36 )
제7차교육과정에따른학교도서관역할변화고찰
,사범교육,레포트
1. 서론
1.1 연구의 목적 및 necessity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2. 학교도서관의 theory 적 배경
2.1 학교도서관의 concept(개념)
2.2 제 7차 교육과definition 개요 및 특징
2.3 제 6, 7차 교육과definition 비교
3. 학교도서관의 역할 alteration(변화)
3.1 학교도서관의 예산 alteration(변화) (조사중)
3.2 학교도서관의 시설 alteration(변화)
3.3 학교도서관에서 사서교사의 업무 alteration(변화)
3.4 학교도서관의 이용자 alteration(변화) (조사중)
3.5 학교도서관을 위한 government 정책의 alteration(변화)
4. 현행 학교도서관의 問題點 및 활성화 measure(방안)
4.1 학교도서관의 인력 및 인력확보
4.2 학교도서관 관련
4.3 학교도서관 시설 및 reference(자료)(예산)
5. conclusion
물론, 이 중에서도 학교 도서관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시설은 정보종합미디어 센터로서의 역할을 하는 도서관이라고 볼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