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3 23:18
본문
Download : [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hwp
이와 같은 경영analysis(분석) 에 의하여 제공되는 정보를 기초로 하여 경영계획을 수립할 수 있고 效果(효과)적으로 통제를 할 수 있으므로, 경영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따라서 경영analysis(분석) 은 계획과 통제의 기초조건이 된다 기업경영의 본질적인 관리기능은 계획화(Planning), 조직화(organizing), 동기부여(motivation), 통제화(controlling), 조정화(co-ordinating) …(drop)
경영,경영,의의와,전제조건,종류,유형,경영,주체와,목적,경영경제,레포트
[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1.gif)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2.gif)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3.gif)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4.gif)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5.gif)
![[경영분석]%20경영분석의%20의의와%20전제조건,%20종류(유형),%20경영분석의%20주체와%20목적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B%B6%84%EC%84%9D%5D%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9D%98%EC%9D%98%EC%99%80%20%EC%A0%84%EC%A0%9C%EC%A1%B0%EA%B1%B4,%20%EC%A2%85%EB%A5%98(%EC%9C%A0%ED%98%95),%20%EA%B2%BD%EC%98%81%EB%B6%84%EC%84%9D%EC%9D%98%20%EC%A3%BC%EC%B2%B4%EC%99%80%20%EB%AA%A9%EC%A0%81_hwp_06.gif)
[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
순서
[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 , [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영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 유형 경영 주체와 목적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영분석] 경영분석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분석의 주체와 목적.hwp( 22 )
다. 현대경영analysis(분석) 은 기업의 history(역사) 적 회계정보뿐만 아니라, 비(非)회계정보를 이용하여 기업의 실체를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analysis(분석) 체계이다. 기업은 이해관계자들이 회계정보와 비회계정보를 analysis(분석) 하여 과거와 현재의 기업실체를 파악하고, 기업의 미래를 예측하여 의사결정목적에 적합한 정보를 얻고자 한다. 경영analysis(분석) 은 전통적인 경영analysis(분석) 과 현대경영analysis(분석) 으로 구분된다 전통적 경영analysis(분석) 은 기업의 財務諸表를 이용하여 과거와 현재의 재무 상태와 경영성과를 파악하여 미래를 예측하는 analysis(분석) 체계이다.설명
[경영analysis(분석) ]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analysis(분석) 의 주체와 목적
목차
경영analysis(분석)
Ⅰ.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
Ⅱ. 경영analysis(분석) 의 전제조건
1. analysis(분석) 資料의 진실성
2. analysis(분석) 資料의 공개성
3. analysis(분석) 資料의 비교성
Ⅲ. 경영analysis(분석) 의 주체와 목적
1. 경영자
2. 금융기관
3. 신용평가기관
4. 투자자, 증권analysis(분석) 기관
5. 외부감사인
6. 소비자
7. 거래회사
8. 政府
Ⅳ. 경영analysis(분석) 의 종류
1. analysis(분석) 목적과 주체에 의한 분류
2. analysis(분석) 目標(목표)에 의한 분류
3. analysis(분석) 資料에 의한 분류
4. analysis(분석) 방법에 의한 분류
5. 상태 또는 성과에 의한 분류
Ⅴ. 경영analysis(분석) 의 한계
1. 인위적인 한계
2. 본질적인 한계
경영analysis(분석)
1.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
경영analysis(분석) (business analysis)은 재무적 정보를 analysis(분석) 하여 기업의 재무 상태와 경영성과의 양부를 평가한다. 여기서 재무 상태는 재무유동성과 재무구조 균형에 관한 것이며, 경영성과는 수익성을 말한다. 여기서 재무 상태는 재무유동성과 재무구조 균형에 관한 것이...
[경영analysis(분석) ]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와 전제조건, 종류(유형), 경영analysis(분석) 의 주체와 목적
목차
경영analysis(분석)
Ⅰ.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
Ⅱ. 경영analysis(분석) 의 전제조건
1. analysis(분석) 資料의 진실성
2. analysis(분석) 資料의 공개성
3. analysis(분석) 資料의 비교성
Ⅲ. 경영analysis(분석) 의 주체와 목적
1. 경영자
2. 금융기관
3. 신용평가기관
4. 투자자, 증권analysis(분석) 기관
5. 외부감사인
6. 소비자
7. 거래회사
8. 政府
Ⅳ. 경영analysis(분석) 의 종류
1. analysis(분석) 목적과 주체에 의한 분류
2. analysis(분석) 目標(목표)에 의한 분류
3. analysis(분석) 資料에 의한 분류
4. analysis(분석) 방법에 의한 분류
5. 상태 또는 성과에 의한 분류
Ⅴ. 경영analysis(분석) 의 한계
1. 인위적인 한계
2. 본질적인 한계
경영analysis(분석)
1. 경영analysis(분석) 의 의의
경영analysis(분석) (business analysis)은 재무적 정보를 analysis(분석) 하여 기업의 재무 상태와 경영성과의 양부를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