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문화의 전통과 외래문화의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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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6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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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문화)가 사람의 것이자 사람에 의한 것이긴 해도 그것은 특정한 사람 개인의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유기적 집단인 공동체의 것이다.,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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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文化(문화)의 존재양식과 국제적 文化(문화)교류
文化(문화)는 사람의 것이자 사람에 의한 것이다. 자연히 사람을 위해서 존재한다. 굳이 文化(문화)라 한다면 그것은 文化(문화)의 주검이다. 그래서 文化(문화)의 존재양식을 포착할 때 향유계층이 반드시 문제되는 것이다. 특정 개인은 자기 습관대로 살 수 있어도 그 습관이 사회적 관습으로 확대되지 않으면 그것은 한갓 개인적인 버릇일 뿐 文化(문화)라고 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文化(문화)는 일정한 공동체를 기반으로 형성되고 전승되며 발전되고 쇠퇴하는 것이다.
文化(문화)의 존재양식에 관한 이러한 이해에 동의한다면 사람과 분리되고 공동체에 입각하지 않은 文化(문화)는 사실상 文化(문화)라 할 수 없다. 박물관에 진열된 文化(문화)재나 골동품을 두고 文化(문화)라고 하는 사…(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민속문화의 전통과 외래문화의 만남
외322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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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더 엄밀하게 말하면 文化(문화)는 사람‘들’의 것이자 사람‘들’에 의한 것이다. 따라서 박물관 수장고에 갇혀 있거나 진열장에 전시되어 있는 文化(문화)재는 말이 좋아 유물이자 골동품이지 사실은 죽은 文化(문화)재이다. 이 때 사람들은 단순한 여럿의 의미로서 다중이 아니라 집단으로서 공동체 槪念을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