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의 theory(이론),가설,표집,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8 09:06
본문
Download : ★교육연구의 이론,가설,표집,방법.hwp
예측은 일반법칙과 사실에 관한 진술이 먼저 있고, 이것들로부터 특정한 사건이 발생하기에 앞서서 그 사건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예) 병이 나는 …(생략(省略))
교육학,교육연구,가설,표집,이론정립,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교육연구의 이론,가설,표집,방법.hwp( 24 )
교육연구의 theory(이론),가설,표집,방법, , , Ⅰ. 연구의 기초, Ⅱ. 연구의 theory(이론), Ⅲ. 문제와 가설, Ⅳ. 표집, Ⅴ. 기술적 연구, Ⅵ. 실험연구, Ⅶ. data(資料)수집의 방법, , data(資料)크기 : 99K
다.) 설명(說明) - 왜라는 의문에 대답하는 것으로서 어느 특정한 사건발생의 인과분석이나 사실의 근거를 밝히는 것이다.
교육연구의 이론,가설,표집,방법, , , Ⅰ. 연구의 기초, Ⅱ. 연구의 이론, Ⅲ. 문제와 가설, Ⅳ. 표집, Ⅴ. 기술적 연구, Ⅵ. 실험연구, Ⅶ. 자료수집의 방법, , FileSize : 99K , 교육연구의 이론,가설,표집,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육연구 가설 표집 이론정립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육연구의 theory(이론),가설,표집,방법
교육연구의 理論,가설,표집,방법
Ⅰ. 연구의 기초
Ⅱ. 연구의 理論
Ⅲ. 문제와 가설
Ⅳ. 표집
Ⅴ. 기술적 연구
Ⅵ. experiment(실험)연구
Ⅶ. data(자료)수집의 방법
교육연구의 理論,가설,표집,방법 Ⅰ. 연구의 기초 . 연구의 목적:연구는 인간의 지식을 넓히기 위하여 아직 풀리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며, 연구자들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목적은 일반적인 법칙 및 理論의 정립이다.) 기술 - 어떤 사건이나 현상에 대하여 watch한 사실들을 있는 그대로 기록하는 것이다. . 과학과 상식의 비교 - 과학은 상식을 체계적으로 조직하고 확장시킨 것) 과학과 상식은 개념(槪念)과 理論의 체계를 사용하지만 그 수준과 사용방식에 있어, 과학은 치밀하고 계획적인 방법으로 理論을 구성하고 내적 일관성이 있으나 상식은 엉성하다. ) 통제 - 어떤 현상의 요인 또는 필수적인 조건을 조작함으로써 인간의 힘으로 그 현상을 일어나게도 하고 일어나지 않게도 하는 것을 말한다. 설명(說明)이 왜에 초점을 둔다면 기술은 무엇이라고 하는 내용과 사실에 초점을 둔다. ) 예측 - 설명(說明)과 예측의 논리적 구조는 기본적으로 같으나 실용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