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과 Interne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5 18:59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과 인터넷.hwp
둘째, 특…(To be continued )
순서
스포츠마케팅의 관념과 問題點 그리고 스포츠마케팅의 instance(사례)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직접사업에는 스포츠 방송중계의 광고를 독점하는 계약 형태로 방송사가 중계권료를 행사주관자에게 지불하는 방송후원과, 행사비용을 부담하는 대가로 행사타이틀 사용권, 휘장사용권 등을 얻는 이벤트후원, 그리고 경기장 안의 팬스·플로어·스코어보드나 인쇄물 등에 특정기업의 광고를 게재하는 매체상품화 등이 있다
간접사업은 광고나 제품판매를 위해 운동선수·팀·단체 등의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다. 자사제품광고에 특정 선수·팀·단체를 등장시키는 광고이서(Advertising Endorsement), 선수·팀·단체이름·사진·사인 로고·심볼 등을 제품에 부착하여 판매하는 제품이서(Product Endorsement) 등이 있다
이 marketing 의 advantage(장점) 은 첫째, 방송법·언론법에 나타난 기존 커뮤니케이션 장벽을 피할 수 있다는 점이다.
Download : 스포츠마케팅과 인터넷.hwp( 55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스포츠마케팅과인터넷 , 스포츠마케팅과 인터넷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과 Internet






스포츠마케팅과Internet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국내 스포츠 marketing 산업의 발전 과정
2. 누리망 스포츠marketing 사이트
3. 누리망 스포츠marketing 의 drawback(걸점)
1) 자금 확보의 어려움
2) 전문인력의 부족
3) 회원수 확장을 위한 홍보위주의 경영과 경제성
4) 정보의 공신력과 저작권
5) 수익구조 부족과 수익모델 불명확
4. 누리망 스포츠marketing 발전방향
1) 독점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의 확보
2) 비즈니스 모델의 구체화
3) online 통합과 아웃소싱
4) 고객의 서비스 강화
5) 회원들간 상호작용 촉진, 연대감 고취
6) CEO 영입/강화 및 전문인력 확보
7) 원활한 자금확보
8) 국제화 추구
9) the twenty-first century 스포츠marketing 의 비젼(VISION) 제시
Ⅲ. 結論(결론)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의 다양한 활동은 크게 직접사업과 간접사업으로 구분한다.스포츠마케팅의 개념과 문제점 그리고 스포츠마케팅의 사례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