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센터로서 공부방 기관행정 및 지자체 연대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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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0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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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조사결과의 요약
이 연구의 목적은 공부방활동이 지history(역사) 회에 뿌리내려 효율적, 效果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그 운영모델을 개발하는 것이다. 따라서 adolescent(청소년)공부방의 일반내역, 이용adolescent(청소년)…(투비컨티뉴드 )
지역센터로서 공부방 기관행정 및 지자체 연대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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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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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청소년공부방과 정부지원 청소년공부방의 운영 및 지원방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정 보완하여 청소년공부방 운영을 위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운영모델을 개발함으로써 저소득층청소년들이 좀더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음으로써 지적, 인성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공부방 유형은 그 속성 과 규모에 따라 첫째 100석 이상의 열람실을 갖춘 government 지원 공부방을 ‘공부방A형’, 둘째 100석 이하의 열람실을 갖춘 민간위탁 government 지원 공부방중 사회복지법인이나 종교단체, 기관, 개인 등에 의해 운영되는 공부방을 ‘공부방B형’, 세 번째 유형은 ‘공부방B형’과 마찬가지로 100석이하의 열람석과 규모를 갖고 있지만 운영주체가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새마을운동지회, adolescent(청소년)공부방위원회, 청년회, 바르게살기운동본부, 새마을문고, 마을회, 동정자문위원회, 아파트자치기구, 대한노인회, 부녀회, 동대표운영위원회, 동사무소, 봉사단체, 자율방범대, 마을개발위원 등으로 관변단체 성격을 지닌 기구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공부방을 ‘공부방C형` 네 번째 government 지원 없이 순수민간단체나 개인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공부방을 ’민간공부방‘으로 구분하여 조사결과를 분석하였다. , 지역센터로서 공부방 기관행정 및 지자체 연대방안법학행정레포트 ,
1. 연구의 목적 및 당위성
2. 연구의 내용
3. 연구의 방법
1) 문헌연구
2) 면접조사
3) 설문조사
4. 조사결과의 요약
1) adolescent(청소년)공부방 일반내역
2) adolescent(청소년)공부방 이용adolescent(청소년) 인적사항
3) adolescent(청소년)공부방 시설
4) adolescent(청소년)공부방 인적자원
5) adolescent(청소년)공부방의 운영재원
6) adolescent(청소년)공부방 프로그램(program]) 운영내역
7) adolescent(청소년)공부방의 지history(역사) 회 협력체계
8) adolescent(청소년)공부방의 제도화
5. 결 론
<첨부> adolescent(청소년)공부방의 지history(역사) 회 협력체계와 제도화에 관한 reference(자료)
1. adolescent(청소년)공부방의 지history(역사) 회 협력체계
2. adolescent(청소년)공부방의 제도화
회수된 설문지 219부는 SPSS/WIN(ver. 7.5)을 사용하여 공부방 유형별 변인에 따른 교차분석으로 공부방의 實態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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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youth공부방과 정부지원 youth공부방의 운영 및 지원방식의 drawback(걸점)을 파악하고 수정 보완하여 youth공부방 운영을 위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운영모델을 개발함으로써 저소득층youth들이 좀더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음으로써 지적, 인성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